필굿스토리

파이코인 메인넷 출시 임박. 이대로 상장까지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파이 코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여전히 사기 코인이니 아니니 갑론을박이 많은데요. 저도 한동안 뜸하다가 최근 다시 접속을 해봤는데, 메인넷 출시 임박 소식이 떡~ 하니 올라와있더라구요.

 

한동안 확 인기를 끌다가 지금은 주춤해서 인지, 이제는 같이 채굴하는 사람이 절반도 되지 않습니다만,, 어쨋든 아직도 파이 채굴을 하는 분들에겐 분명 반가운 소식입니다.

 

파이코인 메인 화면

 

이렇게만 해도 채굴이 된다는 것이 그리고 그것이 현금처럼 가치가 생긴 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잘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긴 하지만,, 뭐 세상을 다 이해하고 사는 건 아니니까요;; 어쨋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번에 출시 준비 중이라고 공고 된 메인넷이라는 것에 대해 좀 알아보겠습니다. 

 

메인넷(Mainnet)

메인넷(Mainnet)이란?

메인넷이란 실제로 자신이 채굴한 파이 코인을 현물로 거래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얘기합니다. 그러면 공식적으로 파이당 가격이 책정 됨은 물론 다른 암호 화폐들과 마찬가지로 파이 코인을 이용해서 거래가 가능해지는 것이죠.

 

현재의 파이코인은 테스트넷에서 운영되고 있는데요. 테스트넷에서 채굴한 코인은 그대로 메인넷으로 옮겨서 거래에 사용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메인넷이 출시가 되고 파이 코인이 가치를 가지게 된다는 것은 거래소에 상장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고, 상장이 되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들 처럼 채굴자가 아니더라도 거래소를 통해 파이를 사고 팔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아래는 파이넷에서 설명하는 메인넷 준비에 대한 설명글을 번역한 글이니 참고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메인넷 준비 (Mainnet Preparation)
메인넷 이동으로의 준비를 위해 우리는 몇가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메인넷을 출시하기 전 사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질문을 받고, 미리 설정치 조정을 해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또 한 가지 기능은 파이오니어의 잔액 내역, 메인넷으로 양도 간으한 잔액 및 팀원에게 귀속되는 잔액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또한 채굴자들이 추후 더 높은 비율로 채굴할 양도 가능한 잔액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잠글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기능도 포함되었습니다.

해당 잠금기능(Lock-up)을 통해 KYC인증을 통과한 파이오니어는 메인넷이 출시 된 이후 메인넷에 전송할 파이를 자발적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파이 코인 개발자팀

 

메인넷 락업 밸러스 확인

파이 앱에도 전에는 없던 메인넷(Mainnet) 카테고리가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파이(Pi) 앱

 

 메인넷을 탭해보면 아래와 같이 메인넷 파이 밸런스 미리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파이(Pi) 메인넷

 

Unverified balance가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네요.. 

 

Unverifired balance

무엇인고 하니. 추천팀과 보안 서클 덕분에 채굴한 보너스 파이라고 하는군요. 이것들이 모두 메인넷으로 이동하려면 추천팀과 보안서클의 멤버들이 모두 KYC인증을 받아야지만, 정확하게 계산되어 메인넷으로 옮겨 진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Configure Lockup rate

위에 나와 있는 'Configure Lockup rate'를 눌러 봅니다. 락업(Lock-up)은 위에 언급 한데로 잠금 설정인데요. 쉽게 말해 채굴 하는 파이의 몇 %를 메인넷으로 옮길 건지 설정하게 되는데, 그 비율과 기간에 따라 파이 채굴 시 추가로 얻게 되는 파이의 비율도 늘어납니다.

 

파이(Pi) Configure Lockup rate

 

파이코인이 메인넷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은 기정 사실로 보입니다. 처음 파이 코인을 출시하면서 이들이 얘기했던데로, 채굴앱, 보안 서클 만들기, KYC 인증, 파이 지갑 테스트를 거치며 이제는 정말로 메인넷에서의 상용화에 한걸음 더 다가선 모습입니다.

 

계획데로 진행이 되고 있다는 것이 흥미로우면서도 과연 이게 될까? 하는 마음도 같이 드네요. 숲속각은 여전히 유지하겠지만 어쨋든 잘 성사되서 암호 화폐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와주길 기대해봅니다.

 

 

▶ 파이코인 관련 다른 글

 

 

제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 시세와 전망, 지금도 안늦었다!! 빠른 채굴법 총정리

파이코인의 제2의 비트코인이 될 것인가?? 코인계의 돌풍. 파이 코인 시세와 전망, 상장 가능성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파이 코인(Pi-coin)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비트코인의 시세가 1년래 최고가를

ajedelavie.tistory.com

 

 

 

 

파이 코인(Pi coin) 방패 100% 만들기. 채굴 속도 올리기

파이 코인(Pi Coin) 방패 만들기. 채굴 속도 올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파이 코인에 대한 설명과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채굴 하는 방법까지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지난 번 글을 올

ajedelavie.tistory.com

 

 

 

 

파이코인지갑 사용법. 파이 코인 테스트 거래 하기 (파이 브라우저 beta )

파이 코인 지갑 출시!! 파이 코인 거래 초읽기에 나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설명드린 적 있는 파이 코인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최근 파이 코인이 모바일용 파이 지갑을 출시하면서 파이

ajedelavie.tistory.com

 

 

 

 

<파이코인 상장> 가능한 이유 vs 안되는 이유 총정리

파이코인 상장 가능한 이유와 안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파이코인 상장 가능성에 대해 된다와 안된다 모두의 얘기를 한번에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함에 따라

ajedelavi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