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파이 코인 지갑 출시!! 파이 코인 거래 초읽기에 나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설명드린 적 있는 파이 코인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최근 파이 코인이 모바일용 파이 지갑을 출시하면서 파이 코인 정상 서비스에 또 한걸음 다가갔습니다. 그동안 채굴한 코인을 이 지갑을 통해 주고받으며 거래를 하는 것이 목적인데, 현재 베타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파이 지갑을 이용한 테스트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 코인에 대한 설명과 채굴 방법, 채굴 속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본문 마지막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이 코인 지갑, 파이 브라우저란?

파이 코인 지갑은 Pi browser라는 이름으로 그동안 채굴한 파이를 송금하듯이 주고받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게 되면 현재 암호 화폐 거래 중개소를 통해 거래를 해왔던 방식에서 벗어나서, 자신의 핸드폰에 지갑처럼 채굴한 코인을 저장해놓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베타 서비스가 출시 되었으며, ios나 android 어플로 다운로드하여 누구나 설치 후 테스트 거래가 가능합니다.

 

 

파이 코인 지갑 사용해보기

파이 코인 지갑 설치

기존의 파이 코인 채굴 어플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이 아재가 건치를 자랑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쪽에 보면 PI BROWSER 찾아서 클릭하면 설치 화면이 나타게 됩니다.

 

 

그다음부터는 뭐 '예예예~ '입니다. 링크 오픈해서 어플 다운로드합니다. 예예~

 

 

설치가 끝나면 PI BROWSER라는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네요.

이제 코인 채굴 어플과, 지갑 어플 이렇게 두 개가 되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지갑 어플에 들어가면, 

 

파이 코인 지갑 시작 하기

 

 

① chat.pi : 공지, 미국 채팅방, 한국 채팅방등이 있습니다. 뉴스 공지나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는 곳

② wallet.pi : 자신이 보유 하고 있는 파이를 보내거나, 받기가 가능하고, 거래 내역 확인할 수 있음

③ brainstrorm.pi : 파이 코인의 발전을 위해 아이디어 방

④ mine.pi : 파이 코인 채굴 어플로 연결

 

 

우리는 먼저 ② 의 wallet.pi를 눌러 지갑을 만들러 가보겠습니다.

 

 

현재의 파이 지갑 서비스는 그 기능과 트래픽등 정식 론칭 전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 버전입니다. 

 

 

지갑이 만들어지고 나면, 비밀 구절이라는 것이 나옵니다.

이건 반드시 핸드폰 메모나 본인 카톡으로 저장해두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다시 지갑에 로그인 할 때 복붙 해야 되거든요.

FACE ID 연동도 가능하지만 저는 아직은 연결은 하지 않았습니다.

 

 

비밀 구절 저장했습니다를 누르면,

비밀 구절을 붙여 넣고 파이 지갑에 새로 로그인 하라고 합니다. 

다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당신의 지갑 주소라고 하여, 자신의 공개 키를 제공하는데 이것도 복사해둡니다.

일종의 ID 같은 개념입니다. 

 

 

서비스 모드에서는 모두가 시작가 동시에 100 test 파이를 얻습니다. 

이걸로 파이 지갑 설치 및 로그인까지 완료 되었고.

이젠 원하는 사람에게 원하는 만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파이 코인 테스트 거래

보내기를 눌러서 받는 사람 주소에 보내고자 하는 분의 공개키를 주소창에 붙여 넣기 합니다.

다른 유저들의 공개키는 채팅방에 많이 홍보하고들 계시니 거기서 복사 해오면 됩니다.

주소와 수량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전송이 됩니다.

 

 

전송이 완료 되면 안내 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고, 주고받은 내역은 거래 내역을 통해 

언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이 코인 지갑 테스트 거래 후기

아직은 베타 서비스기 때문에 이제 한걸음 떼었다고 봐야겠지만, 올 연말 정식 파이 코인 지갑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니, 많은 논란에도 불구하고 계속 열 일하고 있는 듯합니다. 채팅창만 봐도 예전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걸 알 수 있겠더라고요.

거래는 굉장히 쉬웠습니다. 비밀 구절이나 자신의 코드 같은 것들이 프로그래밍 오류로 복붙이 잘 안된다던가 하는 것들이 있는데, 마이너 한 이슈들은 곧 정리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비밀 구절이랑 공개키는 아무래도 좀 귀찮은 감이 없지 않네요.

 

 

지난번 파이 코인에 대한 포스팅 할 때 채굴자가 800만 명 정도였는데, 6개월 사이 1500만 명으로 늘었다고 하니, 성장 가도에 있는 것은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또한 완전 무료이기 때문에 이게 무슨 코인이냐고 코웃음 치는 분들도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과연 파이 코인 개발자들과 서포터들의 말처럼,

"많은 사람들이 통용 가능한 화폐를 가지게 되고 거래가 시작되면, 해당 화폐에 대한 가치가 생길 수밖에 없다."라고 하는 이론이 실현될 것인지 한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 코인 관련 글>

파이코인이란? 전망과 상장 가능성, 코인 시세와 채굴방법, 사기 논란 총정리

파이 코인(Pi coin) 방패 만들기. 채굴 속도 올리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