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초간단 다이슨 청소기 셀프 관리  <필터 청소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슨 V10 앱솔루트의 관리 항목 중 한 가지인 필터 청소 방법을 정리해봤는데요. 너무나 간단하지만 반드시 해줘야 하는 필터 청소. 어떻게 하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필터 분리하기

유지 보수를 해줘야 하는 필터는 다이슨 청소기 바디 위에 붙어 있는 보라색의 캡인데요. 살짝 돌리면 본체에서 분리해 낼 수 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필터

 

필터 청소

필터는 씻을 수 있는 타입으로 손상이 가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사용 가능한데요, 그림에도 큼지막하게 나와있듯 그냥 물을 채우기만 하라네요. 아마도 겉에 붙은 먼지를 제거한다고 브러시로 박박 긁지 말라는 얘기 같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필터

 

<더러움 주의> 얼마 만에 뺏는지 모르겠지만, 꽤나 더러운 상태의 필터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다이슨 청소기 필터

 

상태가 이런데도, 겉면을 씻지 않고 안에다가 물만 채우라고!?,, 미덥잖치만 일단 시키는 데로 해봅니다.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물을 채우고 조금 있으니 필터 내부의 물이 밖으로 빠져나오면서 표면에 덕지덕지 붙어 있던 먼지들이 물에 불려져서 떨어져 나가는군요. 오호~!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10분 정도 경과하니, 필터 표면에 있던 대부분의 먼지들이 떨어져 나가면서 전에는 안보이던 수도꼭지 모양이 나타 났습니다. (이렇게 생겼었구나..너..ㅋ)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메뉴얼에는 없지만, 필터를 전체적으로 흐르는 물로 한번 헹군 뒤 다시 한번 물을 채워 뒀는데요.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그림에서 보여지듯 그 상태로 24시간 두라고 되어있어서, 그대로 뒀다가 다음 날 보니 완전히 건조가 되어 있더라구요.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겉은 물론 필터 안쪽도 깔끔하게 씻겨졌습니다. 쉽죠? ㅎ 깨끗해진 필터를 끼운 뒤 청소기를 돌려보니 왠지 퍼포먼스가 더 강력해진 느낌적인 느낌.. (그래봐야 거기서 거기...) 왜 거기서 거긴 지는 아래 다이슨 V10 사용 후기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이슨 청소기 V10 앱솔루트 최저가 및 실사용 후기

다이슨 청소기 V10 앱솔루트 최저가 구매 및 실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내돈 주고 내가 사서 쓰는 제품 리뷰. 오늘은 그 인기만큼이나 말도 많은 다이슨 무선 청소기. 그중에서도 다이슨 싸이클론

ajedelavie.tistory.com

 

필터 청소 끝

지금까지 다이슨 청소기 초간단 셀프 관리 방법 중 하나로 필터 청소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정말 별것 아니지만, 안 하면 기기 성능 저하나 부하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씩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해당 필터는 공식 대리점이나 아마존을 통해서 구입 할 수도 있고, AS 기간이 남았을 경우 서비스 센터에 문의 하여 교체나 수리를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이슨 as센터 서비스센터 최신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든 다이슨 제품에 대한 수리가 가능한 국내 다이슨 as센터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다이슨 무선 청소기를 6개월 넘게 사용 중인데요 as 갈 일이 벌써부터 눈

ajedelavie.tistory.com

 

끝으로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전후 사진 비교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다들 기분 좋은 하루 되길 바라며.

 

다이슨 청소기 필터 청소 전후 비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