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 여름 '에어컨이 없는 프랑스 사람들이 더위를 나는 법'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뒤로 꼭 1년 만인 오늘은 아이템을 하나 장만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슨 타워형 퓨어 쿨 링크 제품의 개봉과 사용후기를 준비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Dyson pure cool link) 2 in 1 공기청정기 + 선풍기
이번에 구매한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퓨어쿨 링크는 모델명과 광고를 보면 냉풍기라 착각 할 정도로 시원해보이지만, 실제로는 냉방 기능은 없습니다. 단지 조금 이쁘고, 공기 청정 기능이 있으며, 휴대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능성이 높은 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제품명 : 다이슨 퓨어쿨 링크 공기 청정 선풍기 (Dyson Pure Cool Link Purificateur Ventilateur Tour)
가격 : 399유로
제품 개봉
박스부터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높이가 1 미터 남짓(1022mm)인데 반해, 무게는 3.72kg으로 실제로도 상당히 가벼웠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상단에 리모컨이 자리하고 있고, 타워와 하단의 회전하는 바디 부분은 분리되어 포장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에는 On/Off, AUTO, 바람세기, 시간 예약, 회전 방향, 야간 모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다이슨 퓨어쿨 조립
먼저 공기 청정 필터가 포함되어 있는 바디를 제품을 설치할 위치에 갖다 둡니다.
그리고 타워를 양쪽 홈에 맞춰서 끼우기만 하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고정이 됩니다. 이걸로 모든 조립은 끝~!
그리고 아까 꺼내놨던 리모컨은 타워 가운데에 위치시킵니다. 해당 위치와 리모컨에 있는 자석 덕분에 올려만 두면 떨어지지 않고, 붙어 있습니다. 리모컨 위치가 딱 잡기 편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사용 시 리모컨을 그대로 집어서 켜고 다시 그자리에 두면 되니, 전원을 키기위해 몸을 숙일 필요가 없네요. 다이슨의 센스 매우 칭찬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
요즘 대세는 모든 전자 제품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태를 확인하고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이 트렌드인 듯합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도 다이슨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을 등록하면, 스마트폰에서 제품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어떻게 하는지 한번 해보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다운
먼저 다이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는 검색창에 "다이슨" 입력 또는 아래 애플리케이션 링크 바로가기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