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공기 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쿨 링크 (Dyson pure cool link)

안녕하세요. 작년 여름 '에어컨이 없는 프랑스 사람들이 더위를 나는 법'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에어컨이 없는 프랑스의 여름 나기 (ft. 낮기온 42도)

프랑스 사람들이 에어컨 없이 무더위를 견디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국은 비 소식이 많이 들리던데, 이곳은 지난주부터 매우 매우 핫한 여름 날씨가 지속 되고 있습니다. 며칠 전부터는 아예 낮

ajedelavie.tistory.com

 

그 뒤로 꼭 1년 만인 오늘은 아이템을 하나 장만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슨 타워형 퓨어 쿨 링크 제품의 개봉과 사용후기를 준비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Dyson pure cool link) 2 in 1 공기청정기 + 선풍기 

이번에 구매한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퓨어쿨 링크는 모델명과 광고를 보면 냉풍기라 착각 할 정도로 시원해보이지만, 실제로는 냉방 기능은 없습니다. 단지 조금 이쁘고, 공기 청정 기능이 있으며, 휴대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능성이 높은 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다이슨 퓨어 쿨 링크 공기청정 선풍기

 

  • 제품명 : 다이슨 퓨어쿨 링크 공기 청정 선풍기 (Dyson Pure Cool Link Purificateur Ventilateur Tour)
  • 가격 : 399유로

 

제품 개봉

박스부터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높이가 1 미터 남짓(1022mm)인데 반해, 무게는 3.72kg으로 실제로도 상당히 가벼웠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박스를 열어보니, 상단에 리모컨이 자리하고 있고, 타워와 하단의 회전하는 바디 부분은 분리되어 포장되어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리모컨에는 On/Off, AUTO, 바람세기, 시간 예약, 회전 방향, 야간 모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다이슨 퓨어쿨 링크 리모컨

 

다이슨 퓨어쿨 조립

먼저 공기 청정 필터가 포함되어 있는 바디를 제품을 설치할 위치에 갖다 둡니다.

 

 

그리고 타워를 양쪽 홈에 맞춰서 끼우기만 하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고정이 됩니다. 이걸로 모든 조립은 끝~!

 

다이슨 선풍기 타워 조립

 

그리고 아까 꺼내놨던 리모컨은 타워 가운데에 위치시킵니다. 해당 위치와 리모컨에 있는 자석 덕분에 올려만 두면 떨어지지 않고, 붙어 있습니다. 리모컨 위치가 딱 잡기 편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사용 시 리모컨을 그대로 집어서 켜고 다시 그자리에 두면 되니, 전원을 키기위해 몸을 숙일 필요가 없네요. 다이슨의 센스 매우 칭찬합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타워형 조립 완료 후

 

스마트폰과 연동

요즘 대세는 모든 전자 제품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태를 확인하고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이 트렌드인 듯합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도 다이슨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을 등록하면, 스마트폰에서 제품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어떻게 하는지 한번 해보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다운

먼저 다이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는 검색창에 "다이슨" 입력 또는 아래 애플리케이션 링크 바로가기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제품 등록

Dyson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는데, 새로운 소유자로 처음부터 진행해 보겠습니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 제품 등록

 

이용약관 동의를 하고 난 뒤, 다이슨 퓨어 쿨 링크 와이파이에 연결시킵니다. wifi 주소 및 비밀번호는 제품 하단과 설명서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이슨 제품 연동 wifi 설정 주소와 최초 비밀번호

 

제품의 전원을 켠 뒤, 스마트폰의 wifi 설정에 들어가 해당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기기에 연결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확인됩니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 제품 연동

 

제품 확인 및 등록이 완료되면, 연결 완료 화면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누르면 바로 다이슨 컨트롤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 제품 연결 완료

 

스마트폰에서 다이슨 원격 컨트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내 휴대폰에서 다이슨 선풍기를 원격으로 작동시켜 보겠습니다. 한번 제품 등록이 된 뒤에는 별도로 wifi에 연결할 필요 없이, 다이슨 애플리케이션만 실행하면 어디서든 작동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에는 다이슨 제품의 컨트롤뿐만 아니라, 제품이 있는 곳의 온도, 습도, 공기질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애플리케이션 실행 화면

 

AUTO 모드로 해두면, 공기 질이 좋아질 때까지 바람 세기를 스스로 조절하면서 작동됩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자동으로 야간 모드로 가장 약한 세기의 바람으로 자동 조절됩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애플리케이션 실행 화면

 

공기질과 온도는 히스토리로 저장이 되어 매일 어떻게 변화가 있었는지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퓨어쿨 사용후기

장점

1. 날개가 없다는 것은 아이가 있는 집에 매우 플러스가 된다

2.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에 두어도 어색하지가 않다. 인테리어 점수 +

3. HEPA 섬유 필터와 활성탄 필터를 거치며 실내 공기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 할 수 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 오염 물질 자동 감지, HEPA 필터 출처 : dyson 공홈

 

4.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연동으로 선풍기 까지 가지 않고도 작동이 가능하다.

5.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과 실내 온도 확인이 가능하다.

 

단점

1. 착하지 않은 가격

 

결론적으로 타제품에 비해 비싼,, 그놈의 비싼 가격만 빼면, 잘만든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조작은 쉽고 간편하며, 선풍기 날개가 없으니 따로 먼지를 닦아 내야 할 일도 없구요.

 

이제 3살 1살이 되어가는 아둘을 둔 아빠의 입장에서 날개가 없으니 언제든 켜놓고 있어도 안심이라는 것은 아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다 같은 마음이 들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까지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퓨어쿨 개봉 및 사용기였습니다. 제품 고르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문의 사항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