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은 신제품 에어 태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분실 걱정을 분실하는 법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등장한 애플 에어 태그. 그 기능과 주문 방법과 함께 에르메스와 콜라보까지 모두 정리해봅니다.
애플 에어 태그
에어 태그는 열쇠나 지갑, 가방 등 우리가 놓고 다니기 쉬운 물건들을 찾기 쉽게 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에어 태그를 열쇠에 달거나 백팩에 넣어두면, 간단한 설정 한 번으로 에어 태그가 부착된 물건들을 다른 애플 기기들에서 ‘나의 찾기’ 앱을 통해 알람을 울려 찾게 됩니다.
에어 태그 제품 사양
크기 및 무게
에어 태그의 지름이 31.9mm 두께는 8.0 mm 이며, 무게는 11g으로 작고 가볍습니다.
특징
최대 수심 1m에서 최대 30분간 방수가 가능한 IEPC 규격의 IP 67 등급을 획득
블루투스로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가능
교체가 가능한 CR2032 배터리를 사용
에어 태그 악세서리
에어 태그는 키링과 루프로 열쇠 또는 가방 어디든 원하는 곳에 걸고 다닐 수 있습니다.
에어 태그 에르메스
럭셔리의 대명사 에르메스가 에어 태그와 콜라보를 했네요. 에어 태그 액세서리에서 세가지 핸드메이드 가죽 제품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러기지 태그, 백참 그리고 키링입니다. 디자인과 기능의 결정체라고 하는데 럭셔리 브랜드끼리의 만남이니 얼마나 비싸게 나왔을지 궁금해집니다.
애플의 나의 찾기 앱을 이용하여 해당 에어 태그에서 알람이 울리게 하여,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미리 지정해둔 에어 태그의 이름을 시리(Siri)를 통해 "Siri야, 내 지갑 찾아줘"라고 말하면, 지갑이라는 이름을 가진 에어 태그의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정밀 탐색 기능
등록한 에어 태그가 근처에 있다면, 아이폰의 ‘정밀 탐색’ 기능을 활용해 에어태그가 있는 곳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에어 태그까지의 거리와 방향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밀 탐색 기능 지원 모델:
iPhone 11
iPhone 11 Pro 및 iPhone 11 Pro Max
iPhone 12 및 iPhone 12 mini
iPhone 12 Pro 및 iPhone 12 Pro Max
애플 에어 태그 출시일
에어 태그는 2021년 4월 30일 대한민국 출시가 확정되었으나, 공홈과 매장에서의 출시일은 아직 미정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가격과 무료 각인 서비스까지 공식 홈을 통해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곧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늘 선도하는 애플. 애플에서 무언가 출시될 때문에다 언론에서는 혹평을 쏟아 내왔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년 세계 10대 브랜드 중 1위가 애플인 것은 참 아이러니한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과연 이번에도 비싸고 이쁜데 쓸데없는 것이라는 비난을 면하고 새로운 생활 아이템으로 자리 잡게 될지 기대해 보면서 애플 에어 태그 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