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파이코인의 제2의 비트코인이 될 것인가?? 코인계의 돌풍. 파이 코인 시세와 전망, 상장 가능성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파이 코인(Pi-coin)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비트코인의 시세가 1년래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는 소식이 계속 전해지고 있던 어느 날, 지인으로부터 파이 코인이라는 걸 소개받게 되면서, 암호 화폐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는데요.

 

비트코인 가격 추이

 

파이 코인에 대한 전망과 사기 논란, 채굴방법까지 모두 정리했습니다.

 

파이 코인(Pi coin) 이란?

새로운 암호 화폐로 세계 최초로 모바일로 채굴이 가능한 디지털 화폐입니다. 파이 코인(Pi-coin)은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채굴하고 또 코인을 보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중앙화 되어 있는 디지털 화폐나 기존 은행 시스템의 장벽을 부수고 누구나 채굴하고 보유할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개념의 화폐입니다.

 

 

아직까지 1파이에 대한 가치는 없으며, 현재로써는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모으는데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몇 명이 될 때마다 채굴 속도는 줄어들게 되며, 단계별로 시장에 적용시키는 어떠한 중장기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채굴은 시간당 얼마의 파이로 진행이 되고, 24시간에 한번 채굴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하루 동안 채굴된 파이 코인이 본인의 어플 안에 쌓이게 되는 방식입니다.

 

파이 코인은 실제 화폐인가? 

누구나 채굴이 가능하도록 진입 장벽을 완전히 없애 버린 새로운 디지털 화폐라고는 하는데,, 여전히 많은 의구심이 듭니다. 저 또한 그런데요,, 현재 이 코인의 가치는 등락을 거듭하고 있으나, 아직 정식 상장이 된 화폐가 아니기 때문에 1파이당 공식 시장 가격은 0원입니다.  

 

파이코인 시세표 출처 : coindataflow

 

파이 코인은 사기인가? 스캠 논란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소개글이나 파이 코인 토론글들을 보면, 이것이 스캠(scam)이냐 아니냐로 의견이 분분합니다. 스캠이란 미래 가치가 있을 것처럼 해서 코인을 팔아놓고 하루아침에 사라져 버린다던가, 향후 가치를 보장한다는 미끼로 개인 정보나 신용 정보를 빼간다거나 하는 일종의 사기 형태의 코인을 일컫습니다.. 거짓(fake) 코인, 사기 코인인 셈이죠.

 

이에 파이 코인이'스캠(scam)이다'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고, '스캠(scam)이 아니다'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파이코인이 사기가 아닌이유

사기가 아니라는 사람들의 주장은 이걸로 해서 지금 채굴을 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피해가 갈 정도의 무언가가 일어날 수 없는 구조라는 것인데.. 그들이 말하는 근거는 실제 가입 당시 어떤 금융거래정보를 공유한 적도 없고, 회원가입 및 채굴은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추천인 코드 외에는 어떤 것도 묻지 않았으니, 보이스피싱처럼 내 돈이 빠져나간다던가 하지는 않는다는 얘기죠.

 

파이코인이 사기라는 이유

그러나 파이코인이 사기라고 하는 분들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파이코인이 자체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하기 때문에 개발자가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리스크가 있다는 것. 그리고 어떤 분들은 파이 코인은 단순히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사람을 모은 수단에 불과 하다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파이 코인을 하는 이유

1. 초기 투입 비용이 없고, 투입되는 에너지도 없음. 24시간마다 알람 들어올 때 한번 들어가서 번개 버튼 눌러주면 끝.

2. 극히 제한적인 개인 정보(페이스북 연동, 이름, 전화번호)만 회원가입 시 제공. 

3. 발열이 생기거나, 배터리 소모가 빨라진다거나 데이터를 많이 쓴다거나 하지가 않음

4. 가치 실현을 못하고 21세기 괴짜들의 실험으로 끝난다고 한들,, 손해 볼 것이 없음.

 

파이 코인에 대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 (출처 : 공식 파이 네트워크)

파이(Pi)는 무엇인가요?

: Pi는 정부나 은행이 아닌 커뮤니티가 유지하고 보호하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화폐입니다. 현재 통화를 보호하고 Pi의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성장시켜 Pi를 채굴 (또는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암호 화폐 (예 : 비트 코인)는 일상적인 사람들이 사용하고 액세스 하기가 매우 어려웠지만 Pi는 누구나 쉽게 손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파이 코인은 가치가 있는가?

: 장기적인 프로젝트가 아직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2025 년의 Pi 가치 를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그러나 네트워크가 제대로 개발되면PI 가격이 $ 5 이상으로 인상될수 있습니다. 고유한 기능과 가치를 지닌 암호 화폐는 항상 가치가 상승해왔습니다.

 

개인정보, CPU, 데이터 사용량이나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가?

:  비트 코인과 같은 암호 화폐 작업 증명으로 에너지를 소비하는 대신, Pi는 회원들이 서로를 신뢰할 수 있다고 보증할 때 화폐를 보호합니다. 이것은 거래를 실행할 수 있는 사람을 결정하는 "보안 서클"의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재정적 비용, 배터리 소모 없이, 기존 소셜 연결을 활용하여 휴대폰에서 암호 화폐 채굴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작동 원리?

: Pi 획득을 시작하려면 24 시간마다 체크인하고 번개 버튼을 눌러 채굴을 시작하십시오. 채굴을하고 나면 신뢰할 수 있는 친구와 가족을 커뮤니티에 초대하여 시간당 요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채굴 3 일 후에는 보안 서클을 구축하여 수익을 더 높일 수 있으며, 이는 네트워크의 전반적인 보안에 기여합니다. 네트워크의 초기 구성원은 이후의 구성원보다 더 높은 비율로 채굴합니다.

 

파이코인 메인 화면, 번개탭

 

보안 서클(방패)은 무엇인가요?

: 비트 코인과 같은 암호 화폐는 채굴 자들의 노동으로 채굴이 되는 반면, Pi는 구성원이 서로를 신뢰할 수 있다고 보증할 때 원장을 보호합니다. Pi의 기여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3-5 명의 구성원으로 구성된 보안 서클을 구축하여 서로를 보증합니다. 보안 서클은 사기 거래를 실행하지 않기 위해 신뢰할 수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어야 합니다.네트워크의 보안 서클은 Pi의 원장에서 트랜잭션을 실행하도록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결정하는 글로벌 신뢰 그래프를 형성합니다.

 

Pi, 파이는 언제 가치가 있습니까? 언제 파이를 "실제" 돈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 암호 화폐 보유자는 Pi를  실제화폐로 전환 (또는 현금화) 할 수있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암호 화폐로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구매.

2) 암호 화폐를 법정 화폐 (예 : 달러, 유로 등)로 교환은 암호 화폐 거래소에서.

 

- Pi로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구매합니다. Pi Network는 회원들이 Pi를 직접 사용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있는 P2P 시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2019 년 4 분기에 Pi의 인앱 전송 실험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암호 화폐 거래소에서 Pi를 법정 화폐로 교환합니다. Pi의 핵심 팀은 암호 화폐 거래소 (예 : Binance, Coinbase, Kraken 등)가 Pi를 상장하기로 결정했지만 시기는 확실하지 않습니다.그러나 Pi는 프로젝트의 3 단계 (예 : 메인 넷)에서 거래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거래소는 Pi를 상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편 Pi의 핵심 팀은 3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기술 로드맵을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질의응답만 봐서는 알듯 말듯하죠? 저도 아직 그렇습니다. 그리고 채굴하는 방식이 상대방 추천을 하면서 1파이를 보내게 되는데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1파이를 받고 시작하게 되고, 그리고 그 사람이 또 다른 사람을 추천하게 되고, 추천자가 많아질수록 시간당 채굴하는 파이의 개수가 올라가는 형태입니다.

 

파이 코인 방패 설정

 

만약 저처럼 관심이 생겨서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 그럼 아래 참고하셔서 파이 코인을 체험해보시면 됩니다. 이상하면 지우면 그만이니까요. 저도 숲 속 각을 지키면서 진행 중이라 감히 추천드리거나 맞다 아니다고 섣불리 말씀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관심이 생겨서 한번 해볼까 하신다면 아래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니 참고 바랍니다.

 

 

파이 코인 채굴 방법

1.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파이 코인이pi network을 치면 어플이 나옵니다. 그걸 다운로드하여서 가입을 진행합니다. 제가 할 때는 페이스북이랑 연동을 했었네요.

 

파이코인 어플

 

2. 초대 코드에 ALABACHE2002

 

3. 번개 모양 탭!! 채굴 시작~!

 

파이코인 메인 화면

 

4. 24시간마다 알람이 들어오니, 계속 켜 둘 필요도 없고 그냥 알람 올 때마다 한 번씩 채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하루에 한번 울리는 파이 코인 알림

 

마치며

지금까지 암호 화폐계의 새로운 돌풍인 파이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비트코인 시세도 날이 갈수록 올라가서 매번 최고가를 경신중이라는 얘기를 듣는데, 암호 화폐 시장의 인기와 더불어 파이 코인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진행을 하고 있네요.

 

9월 기록으로는 파이 코인 채굴자 수가 800만 명을 넘었다고 하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그럼 디지털 화폐의 새로운 돌풍 파이코인은 제2의 비트코인 될 수 있을지 기대해 보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해봅니다.

 

 

<파이 코인 관련 다른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