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경우는 마지막 항목이었는데요. 아무래도 한 인터넷에 연결된 장치가 너무 많고 시스템 사용량이 너무 많아서 로딩이 안 되는 듯했습니다. 그에 따른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았는데요.
페이지가 응답을 중지하고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가능한 원인으로는 인터넷 연결 불량, 시스템 사용량이 너무 많음1또는 IP 주소 변경 등이 있습니다. 잘못된 암호화 키와 관련된 메시지가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해결책을 시도해보십시오.
로그인 페이지를 새로 고칩니다.
다른 DSM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웹 브라우저의 캐시 데이터를 지우고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합니다.
빈 페이지 또는 404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브라우저를 새로 고친 후 더 이상 로그인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없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이 문서 를 참조하십시오.
DSM 접속 불가 시 해결 방법
인터넷 사용 과부하든 시스템 과부하든 어쨌거나 로딩 지연으로 DSM에 접속이 안될 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하면 됩니다. Quickconnect 재설정도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핫스팟을 이용 (임시로) 다른 인터넷망으로 접속
먼저, 저 같은 경우 사용 중이던 인터넷망이 과부하라고 판단되어, 핸드폰 핫스팟으로 노트북에 연결 한 뒤 synology web assistant에 접속했습니다.
웹 주소 창에 http://find.synology.com/ 을 입력, 또는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자신의 서버를 찾아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LAN에서 DiskStation을 찾을 수 없다.'라고 나옵니다. 서버와 노트북이 같은 인터넷망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니 당연한 결과죠.
그럼 안내글의 중앙에 있는Synology assistant를 다운로드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그걸 클릭합니다.
핫스팟 -> 다시 wifi 망으로 전환
사용 중인 PC의 인터넷망을 다시 나스 서버가 연결되어 있는 망으로 변경합니다. 그전에 불필요한 연결들을 잠시 끊는 것이 좋겠네요. 저도 불필요한 프로그램들과 웹페이지들을 모두 닫고, 사용 중이 아닌 기기들 중 wifi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연결을 모두 해제시켰습니다.
해당 작업을 먼저 한 뒤, Synology Assistant에 접속이 되는 경우라면, 핫스팟 연결 없이 같은 인터넷망에 연결한 채로 바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Synology Assistant로 DSM에 접속하기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앞에서 다운로드한 SynologyAssistan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Synology Assistant를 실행을 시킵니다.
사용 약관에 동의한 다음,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스스로 서버를 찾습니다. 다행히도 서버를 찾았군요. (반드시 이 단계에서는 PC와 서버가 같은 인터넷망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동작을 하는 걸 보니 웹에서 서버를 찾는 'find.synology.com'에 비해 로드가 적은 듯합니다.
확인 서버 이름을 클릭하니, 드디어 DSM 화면이 웹 화면에 나타났습니다.
DSM 웹 접속. Quickconnect 다시 셋업 하기
저 같은 경우는 Quickconnect도 접속이 안돼, 초기화를 시켜버렸는데요. 그래서 제어판에서 다시 셋업을 해야 했습니다.
DSM 바탕 화면에 있는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저놈의 제어판. 드디어 만났네요.) '외부 액세스'를 클릭합니다.
QuickConnect 설정 화면이 바로 나타납니다. 'QuickConnect 활성화' 박스에 체크하여 활성화시킨 후, 아래의 '적용'을 누르는 것으로 QuickConnect 활성화도 완료가 되었네요.
이제부터는 같은 인터넷망이 아니어도 어디서든 다시 자신의 서버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해서 인터넷망 과부하에 따른 서버 접속 불가시, 다시금 접속을 재게 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같은 문제로 해결책을 찾는 분들께 팁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