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목 그대로 시놀로지 나스에서 데스크톱 동기화 또는 백업 드라이브 셋업 하는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구글 드라이브와 똑같은 방식이면서 용량에 대한 제약이 없다(=자신이 설치한 하드 용량만큼 가능)는 점에서 훨씬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
시놀로지 드라이브 셋업 하기
먼저 패키지 센터에서 시놀로지 드라이브를 찾아 설치를 해야 될 텐데요, 'Synology Drive Server'를 찾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시놀로지 드라이브 서버의 상태와 함께, 클라이언트 장치 정보 화면이 보이는데요. 쉽게 말해 드라이브 서버와 연결된 기기가 뭐가 있나 표시해준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연결된 장비가 없으니 클라이언트 장치 정보에도 '0'뜨는 것이 당연합니다.
시놀로지 드라이브 클라이언트 설치 및 셋업
그럼 아래의 클라이언트 장치 정보의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Synology Drive Client 다운로드'를 실행시켜 줍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의 화면이 뜨는데, 가운데 있는 시놀로지 드라이브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서, 클라이언트 설치를 진행시킵니다.
격하게 환영을 받으면서 '지금 시작' 클릭~!
Synology NAS의 IP 주소는 오른쪽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알아서 현재 서버에 연결된 IP를 찾아줍니다. 사용자 이름에는 서버에 접속하는 아이디를 패스워드에는 비번을 입력하면 됩니다.
중간에 QuickConnect로 전환하겠냐고 묻는데. 저는 '예' 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서버 드라이버에 접속하려면 QuickConnect가 필수니까요. QuickConnect 관련 세부 사항 및 셋업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