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NH 모바일 증권 나무로 해외 주식 거래 신청 / 환전 / 주식 거래 수수료 / 해외 주식 매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안 하는 사람이 없는 해외 주식 거래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역시 기존에 사용해 오던 NH 증권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무로 주식 거래를 계속하고 있는데요. 

해외 주식 거래도 국내 주식 거래처럼 너무나 간단하게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주식 거래 신청부터, 환전, 거래 수수료, 실제 해외 주식 거래하는 방법까지 모두 확인해보겠습니다.

 

 

모바일 증권 나무에서 해외 주식 거래 신청 하기

 

1. 전체 메뉴의 해외 주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직 해외 주식 거래를 한 적이 없다면, 거래 신청을 먼저 해야 하는데요.

 

 

해외주식 거래 신청을 탭 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본인이 설정한 간편 인증번호 로그인을 한 뒤, 

주식 / ELW / KONEX 매매 확인서를 탭 합니다.

 

 

주식 / ELW / KONEX 매매확인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을 확인했으면, 동의를 누르고 계속 진행합니다.

뭐 위험하다는 내용 고지했으니, 문제 생기면 니 책임~ 뭐 이런 얘기네요.

적극 투자형인 저는 독고다이로 ㄱㄱ

 

 

다음으로 해외 직접 투자와 관련된 외국환거래 준수사항을 탭 하여 내용을 확인합니다.

동의를 누르고 계속 진행

 

 

완료가 되면 해외 주식 서비스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럼 이제 본인이 원하는 해외 주식을 언제든 사고팔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증권 나무에서 환전 하기

해외 주식 투자를 하려면 해당 국가의 통화로 미리 환전을 해야 합니다.

저는 미국 주식을 사고 싶으니, 달러를 환전을 해보겠습니다.

역시 전체 메뉴에서 해외 주식에 들어가면,

환전 신청/내역이 나옵니다.

 

 

해당 메뉴를 탭 하면, 본인의 계좌에 있는 금액만큼만 환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여유 있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잔금으로 환전을 진행해보겠습니다.

47만 원 정도 환전할 수 있는 금액이 남아있네요.

환전코자 하는 통화를 선택하면 당시 환율에 정보와 함께 얼마로 환전이 되는지 알려줍니다

크게 의의가 없으면 동의를 누르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환전이 완료되어 본인의 계좌에 달러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미국 주식 사러 가보겠습니다.

 

 

모바일 증권 나무에서 해외 주식 매수하기

해외 주식 사는 방법도 엄청 간단합니다. 앞서 해외 주식 거래 신청과 환전을 해야 되는 절차가 있다 뿐이지, 거래 신청은 한 번만 하면 되고, 중국, 베트남을 제외하고, 미국, 독일, 영국, 홍콩, 일본, 인도네시아, 호주는 원화 거래도 가능합니다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나라별 비교

NH증권. 나무에서 제공하는 해외 주식 거래에 있어 거래 수수료는 나라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는 미국 / 독일 / 중국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미국
매수/매도 시 각 0.25%
현지 제세금 매도 시 sec fee 0.00051%(변동 가능, 1센트 미만일 경우 1센트 부과)

독일
매수/매도 시 각 0.25%
최소 수수료 20€

중국
매수/매도시 0.3%
최소 수수료 없음
현지 제세금 : 매수/매도 시 handling fee 0.00487%, security management fee 0.002% 주당 액면가 0.004%, 매도시 stamp fre (인지세) 0.1%

 

이렇게 거래 수수료도 확인했으니 이번엔 해외 주식 구매 실전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매수하는 방법

앞서 잔금을 달러로 환전을 했고,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도 알아봤습니다. 모든 게 나무 어플 안에서 다 이용 가능한 내용입니다.

이제는 직접 미국 주식 중 하나를 매수해볼 텐데요. 요즘 눈여겨보고 있던 Pinterest 주식을 한번 사봤습니다.

 

 

해외 주식창에 들어가서 관심 있는 주식 종목을 입력합니다. 그럼 한국 주식 볼 때와 똑같이 주식 차트 창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금액과 주식 수를 입력하고 매수를 걸어 놓으면 끝~!

 

 

거래가 이루어지면 깨톡으로 알림이 오니,

계속 안 들여다봐도 되니 좋네요 ㅎ

 

 

자 그럼, 잔돈 탈탈 털어서 산 보람이 있을지 기대해 보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해외 주식 거래. 지금 까지 해외 주식 거래 신청 방법부터, 환전, 거래 수수료 및 주식을 직접 사는 것까지 모두 확인해 봤습니다. 별거 없죠? ㅎ

여전히 코로나 여파로 아직 평균가에 미치지 않는 주식들이 많기 때문에 잘 보고 진행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해외 주식 거래 카드를 아직도 만지작 거리기만 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 포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 대박 나시길 바라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해외 주식 거래 편 끝.

 



<알쓸정보 다른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핀터레스트를 사셨군요.
    요즘 많은 분들이 해외주식 하시더라고요.
    2021.03.21 11:48 신고
    • 네 진즉부터 보고 있었는데, 좀 늦은감이 없지 않네요 ㅠ 저도 해외주식이 수익률이 더 높네요 ^^
      2021.03.23 15:17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