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파이 코인(Pi Coin) 방패 만들기. 채굴 속도 올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파이 코인에 대한 설명과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채굴 하는 방법까지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지난 번 글을 올렸을 때가 9월달 사용자수가 800만이었는데, 3개월여만에 채굴 하는 사람이 1000만명으로 늘었습니다. 

* 파이 코인은 채굴이라고 표현은 했지만, 실제로는 주조 또는 생성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그렇게 되면서 현재로써는 시간당 채굴량 또한 굉장히 줄어들었습니다. 현재 혼자 채굴 하게 될 시 시간당 채굴 속도 0.1/hr.... 하루에 2.4파이..

 

오늘은 시간당 채굴량을 늘리는 방법. 일명 방패 만들기와 파이어니어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파이코인 방패(보안서클)이란?

보안 서클(방패)는 가입 후 4일차 이후 설정이 가능하며, 본인의 추천인이 5명 이상 있을 시 바로 추천인들로 구성 가능합니다. 

 

추천인이 없는 경우 파이 유저로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인 파이 유저의 번호를 폰에 저장 후 설정할 수 있는데, 상대방은 핸드폰 인증이 완료 된 상태여야 합니다. 추가로 방패에 구성하는 인원은 본인이 신뢰할 수 있는 인원들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보안 서클은 Pi의 각 멤버에 의해 구축된 3-5명의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그룹입니다. 보안 서클은 불량 행위자가 부당거래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하는 글로벌 신뢰 그래프를 작성하여 암호화폐를 보호합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된 기구는 채굴자들에게 에너지를 소비하도록 강요함으로써 그들의 원장을 보호하는 반면, Pi(파이코인)은 회원들이 서로 신뢰할 수 있다로 보증할 때 원장을 보호합니다. Pi의 기부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3-5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보안 서클을 구축함으로써 신뢰를 보증합니다.

 

보안 서클은 부정 거래를 실행하지 않는신뢰 할 수 있는 사람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네트워크의 보안 영역은 Pi의 원장에서 트랜잭션을 실행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를 결정하는 글로벌 신뢰 그래프를 구성합니다. 

출처 : 파이네트워크

 

채굴 속도 계산

1. 채굴자 본인-파이오니어(Pioneer) : 기본 속도 0.10 ㅠ/hr

2. 기여자 (Contributor) : 0.10 ㅠ/hr

- 5개 이상의 보안 연결로 추가 되는 채굴량으로 5 x 0.02 = 0.10 ㅠ/hr

3. 홍보 대사(Ambassador) : 초대한 파이오니어중 채굴을 진행 하고 있는 수

- 22명 채굴 시, 22 x 25% x (0.10 ㅠ/hr + 0.10) = 1.08 ㅠ/hr

4. 노드(Node) : 추후 공개 예정

- 컴퓨터에서 파이 노드 앱을 구동하여 기여자들이 생성한 보안 그래프에 기반하는 파이 블록체인을 더욱 견고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줌

 

 

방패 100% 만들기, 채굴 속도 높이기

1. 기여자 보너스를 받기 위해 5명의 친구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저는 현재 100%이지만 추천인을 통해 가입하셨으면 처음에는 20%가 되어 있습니다. 추천을 통해 추천인과 추천한 사람 모두 채굴 동지(?)에 1명이 추가 되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추천인 없이 그냥 등록한 경우 0%로 뜰수 있습니다.

 

 

2.  하단의 연락처 초대하기나 친구 모집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를 추천인으로 해서 등록이 되면, 채굴 버튼이나, 방패 버튼을 눌러서 방패나 채굴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된 속도는 다음 채굴시 반영이 되는 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3. 채굴 버튼을 눌러 추천인 업데이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그럼 아래 화면이 뜹니다. 화면에서 하단에 수정하기를 눌러 기존 파이오니어 추가를 해줍니다.

 

 

5. 나를 추천인으로 하고 등록한 사람들의 목록이 확인 됩니다. 여기서 +추가하기를 눌러 자신의 어닝 팀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추가가 되면 아래와 같이 초록색 체크 표시가 나타나고, 메인 화면의 어닝 팀 인원수에 반영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파이 네트워크 파이 코인의 채굴량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비트코인의 떡상과 함께 더 많은 분들이 '파이코인'을  궁금해 하고, 동참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지난 번 소개처럼 저도 숲속각을 유지한 채로 진행하고 있는 중이고, 한국어 서비스도 되고 있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내에 FAQ 나 한국 서버 채팅방을 통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파이 코인 관련 정보>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