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파이코인 KYC 신청서 한번에 승인 받는 방법

 


오늘은 예전만큼의 기대와 애정은 사라졌지만 두부라도 썰려는 심정으로 진행 중인 파이코인에 대한 얘기다. 지난 번 아래와 같이 파이 코인 KYC 인증 방법에 대해 소개 했었는데,

 

2022.02.20 - [알쓸 정보] - 파이코인 KYC 인증방법

 

파이코인 KYC 인증방법

파이 코인 KYC 인증하기 오늘 소개할 내용은 어쩌다 지금까지 해오고 있는 파이 코인이라는 암호화폐. 그중에서도 KYC인증(본인 인증)에 대한 정리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암호 화폐인

ajedelavie.tistory.com




며칠 전 접속을 해보니 드디어 기다리고기다리던 KYC인증이 시작되었다고 알려왔다. 평소 성격이 급한 본 블로거는 호다닥 절차를 진행했고 당행히 한번에 인증에 성공 했다. 이에 KYC 인증 절차를 진행하면서 기록한 사항들을 정리해 두었으니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파이 KYC 신청 절차



드디어 인증 절차가 시작 되었는데 몇달전에 비디오로 공표한 것 처럼 그다지 어렵지는 않았다. 엄청 간단했고 별다른 어려움 없이 인증 신청을 완료 할 수 있었는데, KYC 인증 절차를 진행 예정인 분들은 잘 보고 따라하면 되겠다.

 

 

파이 어플

 


"이제 KYC 신청이 가능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당신은 본인인증(KYC) 신청 대상으로 선정되셨다고 한다. 그에 따라,


1. Pi Browser를 설치하고 로그인
2. Pi Browser 내에서 kyc.pi로 이동
3. KYC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의 순서로 진행 하게 된다.

 

 

 

 

1. Pi Browser 설치 및 로그인

 


Pi Browser 열기를 탭하여 브라우저를 오픈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OPEN을 누르면 해당 어플리케이션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Pi Browser 어플 설치 화면




파이 지갑으로 테스트 파이를 전송해본 사람이라면 이미 설치가 되어있을 것이다. 행여 모르더라도 상관은 없다. 지금 깔면 되니까.

 

 

2. Pi Browser 내에서 kyc.pi로 이동

 

 

Pi Browser 설치 후 로그인을 완료 하면, 안내 문구 처럼 메인 화면 하단에 kyc pi 라고 전에 없던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는데, 그걸 누르면 KYC 절차가 시작된다.

 

 

Pi Browser 화면

 

 

3. KYC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여기서부터가 메인 게임이라 할 수 있는 본인 인증 및 신청서 작성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 사뭇 결연해 보이는 맞잡은 두손을 따라 시선을 떨구면 ID의 국가 또는 지역을 고르게 되어있다. 한국 사람이면 당연히 한국을 고르면 되는 것이다. North Korea를 고르는 사람은 없길 바라며...

 

파이 KYC 신청




다음으로는 ID 유형을 고르는데 본 블로거는 passport(여권)으로 인증을 하기로 했다. National ID card는 주민등록증이고, driving license는 운전면허증이다.

 

 

파이 KYC 신청





하고 싶은걸로 고르면 된다.

 

 

그럼 앞으로 뭘 해야되는지 간략하게 안내문이 나가는데, 선택한 신분증의 사진을 찍고, 신분증 일치하는 본인의 정보를 다시 한번 입력한다음,

 

 

파이 KYC 신청

 



본인 확인을 위한 셀카 그다음으로 기설명한 바와 같이 인증 신청을 검토하고 인증하는 검사원들에게 줄 1파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인증 신청은 마무리가 되는 것이다.

 

 

파이 KYC 신청

 



따라서 진행을 해보면,

 


먼저 위에서 선택한 본인 인증용 신분증을 촬영하는데 가로로 해서 화면에 꽉 차게끔 찍는다. 업로드 시 사진이 돌아간 상태로 나오면 오른쪽에 있는 화전 버튼을 눌러 얼굴이 제대로 앞을 보도록 수정해주면 된다.

 

 

파이 KYC 신청

 



다음으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는데, 주소와 현 거주국가, 문서ID를 입력하라는게 나온다. 본인은 현재 런던에 체류중이므로 영국을 거주국가로 지정하고, 주소는 한국의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했다.

 

 

파이 KYC 신청

 

 

문서ID가 뭔가 고민하다가. 여권번호를 적고 나니 오케이 사인이 떨어졌다.

 

 

파이 KYC 신청

 



꽤 시간이 걸릴 줄 알았는데, 신청서를 제출 하고 이튿날 접속 했을 때 KYC 인증이 완료 되었다고 알려왔다. 다행히 한큐에 끝난것이다. 그럼이제 파이를 전부 메인넷에다 옮기고 얼마에 팔 수 있을 지 알아보려고 했으나 그 단계는 또 시간이 걸리는 모양이다.

 




시간이 걸리는 것인지, 그럴 생각이 없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폭락하는 코인장에서도 묵묵히 마이웨이를 가고 있는 파이 코인에 주목할 만한 행보가 있어 정리해보았다.

 

 

많은 분들이 인증 완료 후 그동안 모은 파이를 황금알로 바꾸길 기원하면서.

 



끝으로 본인 처럼 두부라도 썰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ID를 추가해서 파이 모으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본인도 맞팔해서 상부상조의 미덕을 실현해나갈 예정이므로 가치 가실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추가해주시길.

 

 



파이 추천인 : ALABACHE200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