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블로그를 성장시키는데, 좋은 참고가 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포럼에서 여러 번 소개될 만큼,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다 사용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요, 저처럼 여전히 모르고 있었거나, 새로 시작하는 분들처럼 정보가 필요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블로그 차트'입니다.

블로그 차트는 내 블로그 순위와 함께 유효 키워드를 알려주는 블로그 관련 종합 정보 사이트라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내 블로그를 등록만 해두면 매일 업데이트되는 1600만 개의 블로그 중에 나의 블로그 순위와 함께, 여러 분석 자료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 분들이 사용 중이며, 블로그 관련 팁들도 얻을 수 있어 블로그를 꾸준히 성장시키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블로그 점유율만 보면 네이버가 압도적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저 중에 몇 프로는 운영되고 있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여하튼, 티스토리는 다음에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1. 사이트 접속 : 아래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페이지 상단의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2. 회원 가입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약관 동의하시고,

아래 사항을 입력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 완료 화면이 뜹니다. 그럼 바로 로그인을 눌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4. 회원가입은 되었지만 블로그 차트를 사용하려면 이메일 인증을 해야 합니다. 

 

5. 등록한 이메일로 가봅니다. 블로그 차트에서 메일이 들어와 있습니다. 

 

6. 메일을 클릭해서, [블로그 차트 이메일 인증하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7. 그러면 이제는, 이메일 인증도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8. 블로그 차트의 홈으로 이동해서, "내 블로그 분석"이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9.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내 블로그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10. Step 1. 블로그 주소 입력해주세요~! 주소 복사 붙여 넣기 하실 때 "http://"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붙이면 됩니다.

 

11. Step 2. 블로그 인증 : 인증코드를 복사를 한 뒤, 블로그 글쓰기를 실행시켜주세요.

 

12. 블로그의 글쓰기 제목과 본문에 인증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놓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이때 비공개 말고 공개로 하셔야 돼요. 비공개로 처음에 발행하니까 인증이 안되더라고요. 인증 한 뒤에는 해당 글을 삭제하시거나, 비공개 전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13. 글이 올라간 것이 확인되면, 다시 '블로그 차트'로 와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이로써 회원 가입 및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 🙌🏻  엄청 간단하죠?? 😅

지금까지 '블로그 차트' 가입부터,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메인 화면에서 [내 블로그 분석] 카테고리를 누르면 내 블로그 순위 및 분석 자료들을 항상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차트는 네이버를 비롯한 국내 모든 블로거 분들에게 나의 블로그를 소개할 수 있고, 또 방문도 쉽게 할 수 있어 주제와 포스팅의 영역이 더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주제, 더 많은 스킨 더 많은 글쟁이들과 금손들. 그리고 탑 랭커들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같은 카테고리의 글이라도 어떻게 포스팅되고 있는지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구요 🤓

저는 제 블로그를 오늘에서야 '블로그 차트'에 등록했지만, 분석 자료는 제가 글을 게시하기 시작한 날부터 분석이 이루어집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블로그 시작한 지도 거의 한 달이 다되어 가네요 ^^ 1일 1포스팅을 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려고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조금 과도기가 오는 중이었는데, 저렇게 "GOOD BLOGGER"라고 따봉👍 을 날려주니 기분 좋네요 ㅎㅎ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는거 같아요 ^^

지금까지는 포스팅하는 데만 힘을 쏟았었는데, 이젠 이런 분석자료와 이미 이전부터 블로거의 길을 걷고 있는 분들의 포스팅을 보며, 앞으로 제 블로그가 성장하는데 좋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포스팅을 위해 몇 번이고 글을 썻다 지우고, 사진을 편집하고 계시는 모든 블로거분들 파이팅입니다. 하루도 즐겁게~ 블로그도 즐겁게~! 즐거움 가득한 5월이 되길 바랍니다~~!! 다들 굿밤하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