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초간단 영국에서 핸드폰 개통하기 선불 유심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에서 사용중인 핸드폰을 개통하는 방법을 정리해봤는데요. 여러가지 방법들 중에서도 가장 쉬우면서도 최저 비용으로 데이터와 통화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텔레콤 매장에서 선불 유심을 사서 바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선 'Pay as you go'라고 하는데요.



영국에서 많이 쓰는 통신업체는 EE, Three, O2, Vodafone 정도가 있는데, 서비스 수준은 비슷한편입니다. 어딜가나 Pay as you go 즉, 선불 유심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 대비 데이터를 비교해보시고 저렴한걸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영국의 대표 통신업체

 

Pay as you go

Pay as you go는 유심칩(이하 심카드)를 선불로 결재하고 나서 사용하는 걸 얘기하는데요. 한달 사용 기준으로 선불로 유심을 구매하게 되는데, 한달이 되면 잔여 데이터와 상관없이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한달이 다 되어 갈때즈음해서 추가로 금액 결재를 하면 계속해서 같은 번호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오래 체류하게 된다면 'Top up'을 하면 되겠습니다.

 

선불 유심으로 핸드폰 개통하는 방법 (매장 방문시)

영국에서 선불 유심을 구하는 방법은 매장에서 직접 구입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결재후 원하는 주소로 배송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온라인은 각 웹사이트에서 진행 할 수 있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결재만 이루어 지면 배송이 됩니다.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도 역시 굉장히 쿨한데요. 저는 이번에 O2 매장에서 선불심을 구매해봤습니다.

 

영국 텔레콤 O2 매장


7GB에 10파운드. 비쌉니다. 역시 영국,,, 사실 'Pay as you go'는 1년 또는 2년 계약 요금제에 비해 요금이 비쌉니다. 하지만 연단위 계약 요금제를 했다가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단기 체류나 짧은 여행의 경우에는 'Pay as you go'를 통해 선불로 유심을 구매하는 것이 더 낫겠습니다.

 

영국의 O2 선불유심


안에는 각유심크기에 맞게 분리하여 끼울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유심을 빼서 끼우기만 하면 끝~!

 

O2 선불유심 Pay as you go 


유심을 새로 끼운 뒤 전원을 켜면, 그 다음부터는 알아서 신호를 잡고 개통 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럼 사용하던 폰 그대로 쓰면 됩니다. 대게의 경우 영국 국내 통화 및 문자는 무료이고, 구매한 데이터만 사용에 따라 차감이 됩니다.



지금까지 영국에서 선불유심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아서 정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일반 마트에서도 유심을 구매할 수 있으니, 주위에 매장이 없다면 일반 마트에 가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TESCO 마트의 선불 유심 진열대

 

이상으로 초간단 영국 핸드폰 개통하기 선불 유심 사용편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