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런던에서 택배 보내기. 반송. 배송 조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는 세계인의 필수가 된 인터넷 쇼핑. 런던도 예외가 아닌데요. 오늘은 런던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에서 대해 정리해 봅니다.

 

한국처럼 영국도 택배 회사가 여러 군데 존재합니다만, 오늘은 그중 HERMES라는 곳의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와 가격만 조금씩 다르고 진행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니까요.

 

런던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먼저 HERMES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ERMES 바로가기

 

무게에 따라 달라집니다만, 상자 하나 보내는데 £2.66부터 시작한다고 돼있네요. 보내는 곳 우편번호받는 곳의우편번호를 차례로 입력하고, 보내게 될 택배의 무게(kg)를 선택한 뒤 'Get a price'를 클릭합니다.

 

런던 택배 HERMES 사이트

 

우편번호와 물품의 무게로 배송 금액을 확인 한 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는데요, 하나씩 따라가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런던 택배 HERMES의 택배 신청 절차

 

Delivery options

먼저 해당 배송에 대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물건을 보내고 2-4일 뒤에 도착하게 되는 Standard와 다음날 바로 배송이 되는 Next day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0.6 밖에 차이가 안 나서 Next day를 선택했습니다.

 

영국의 택배 HERMES Delivery option 선택화면

 

다음으로는 HERMES 택배가 이용 가능한 가게에 집적 물건을 갖다 둘 것인지, 택배원이 있는 곳으로 물건을 가져가도록 할 수도 있는데, 제가 있는 지역은 안되나 보네요. 

 

HERMES Delivery option

 

What is in? (물품 상세 정보 입력)

물품의 상세 정보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 보내는 물건의 종류와 금액을 입력합니다. 보내는 물건이 이미 상자에 들어있었으므로 Parcel cover는 Free로 했습니다.

 

HERMES 물품 상세 정보 입력

 

Where is going?(보내는 곳 주소 입력)

다음으로 보내는 곳 주소 입력 페이지 입니다. 상세 주소 및 우편 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 후 확인합니다.

 

HERMES 보내는 곳 주소 입력

 

Your details(보내는 사람 상세 정보)

물품이 배송 조회 또는 제대로 배송이 안될 경우 알림을 받기 위한 이메일 주소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HERMES 보내는 사람 상세 정보 입력

 

Payment(지불)

이제 모든 정보 입력이 끝났고, 최종적으로 배송 물품과 받을 곳, 송부 비용을 확인 한 뒤 결제 창으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HERMES에서 입력한 배송 정보 및 결재 금액

 

결재는 Paypal 및 신용카드로 진행 가능하며, 어느 나라처럼 공인인증서나 추가 본인인증 같은 건 없으니 편하긴 하네요.

 

HERMES 택배 결재 화면

 

결재가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배송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알려주며, 해당 내용과 관련 라벨, QR코드 모두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전송됩니다.

 

Hermes 물품 배송 신청 완료 화면

 

물품 drop off

HERMES 대리점 이용하기

위의 HERMES 사이트에서 배송 관련 옵션을 설정하면서 배송 물품에 대해 Shop or locker drop off를 선택했었죠. 이메일로 받은 QR 코드만 스캔해서 물품을 보내는 방법인데요. 자신이 있는 곳 근처의 shop이나 locker 위치는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HERMES 물품 배송 결제 후 받은 이메일

 

리스트업 되는 shop 중에는 라벨 프린터기가 구비되어 있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으니, 출발전 미리 확인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라벨 프린터기가 구비 되어 있는 곳에 갔는데요. 가운데 스캔 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이 바로 라벨 프린터 입니다.

 

HERMES 택배 라벨 프린터기

 

장치 앞으로 가서, 화면의 네모칸 안에 이메일로 받은 QR 코드를 스캔시키면, 사이트에서 입력했던 정보가 적힌 라벨이 프린터 되어 나옵니다.

 

HERMES 택배 라벨 프린터기

 

프린터 되어 나오는 라벨을 보내는 물품을 붙이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제 창구에 있는 직원에게 가져다 주면 해당 라벨을 스캔 해서 시스템에 등록을 하게 되고, 등록이 완료 되면 트래킹 번호가 적힌 카드를 줍니다. 그 카드를 받아서 나오면 끝~!!👌🏻

 

프린터 된 라벨을 부착한 물품(좌)과 점원에게 받은 배송조회번호가 적힌 카드(우)

 

간단하죠? ㅎ 아마존 같은 경우 제품 반송 시 위와 같이 QR 코드를 보내주는데 역시 마찬가지로 해당 코드를 스캔해서 같은 방법으로 물건을 반송시키면 됩니다. 

 

Locker에 drop-off 하기

프린터를 집에서 완료 한 경우라면, 굳이 대리점을 방문 할 필요없이 근처에 Locker에 drop-off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대리점에서 동일하게 모니터에 Send를 누르고 QR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Hermes locker

 

배송 조회

내 택배가 잘 가고 있나 궁금하다면 배송 조회를 통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냈던 HERMES 사이트에 접속하여 첫 페이지에서 TRACK을 선택 한 뒤, 배송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HERMES 배송 조회 화면

 

지금까지 런던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과 배송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택배 업체는 굉장히 많지만 시스템은 거의 비슷하니 위와 같은 프로세스만 이해한다면 무리 없이 진행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모두 즐거운 쇼핑 하시길 바라면서. 런던에서 택배 보내기, 배송 조회 방법 편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