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영국에서 무료로 코로나 진단 키트 받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신종 변이 오미크론의 출현으로 전 세계가 다시 비상 체제에 돌입하느라 떠들썩하죠. 위드 코로나의 선봉장 영국에서도 다시 한번 방역을 강화하고 있을 정도로 모두가 긴장하는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영국에 현제 거주하거나 체류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집에서 스스로 검사를 할 수 있게 코로나 진단 키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직접 신청해서 받아 본 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코로나 진단 키트 받는 방법

수집 코드 받기

약국에서 코로나 테스트 키트를 받으러 가기 전에 'Collect Code'라고 하는 수집 코드를 받아야 하는데요. 아래 3가지 방법 중에 한 가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신청 사이트 이용 하기

- QR code 스캔으로 사이트 접속 후 신청.

- 119에 전화해서 신청하기 (7am~11pm) 후, 이메일이나 문자로 코드 받기.

 

코로나 셀프 진단 키트 신청

 

저는 위의 안내문을 받고 그 자리에서 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했는데요. 몇 가지 요청 하는 사항을 입력하고 났더니 바로 코드가 발급되더라고요. 영국 의료 보험인 NHS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서 코드 받기

먼저 정부에서 운영하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gov.uk/get-collect-code 바로가기

 

맨먼저 코로나 증상이 있는지여부를 묻습니다. 본인에 맞는 상태를 체크 하고 'Continue' 클릭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 수집 코드 받기

 

그리고 나면 NHS 계정을 만들라고 하는데요. 영국의 메디컬 시스템에 등록되어 번호가 있다면 그대로 입력 후 진행하면 되고, 없는 경우라도 아래의 'Contiune without an account'로 진행하면 됩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 수집 코드 받기

 

이어지는 입력 사항으로는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와 사는 곳, 핸드폰 번호가 전부입니다. 입력이 완료 되면 코드가 바로 발급됩니다.

 

코로나 검사 진단 키트 받기

근처 약국이나 Boots에 가서 키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Lateral flow test kit'를 받으러 왔다고 하면 코드를 보여달라고 합니다. 그럼 발급받은 수집 코드를 직원에게 보여 주기만 하면 됩니다.

 

'Boots'는 약국과 뷰티, 생활용품 등을 모아둔 종합 매장이라 보시면 되는데요. 시내 거리를 걷다 보면 아래 간판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겁니다.

 

영국의 Boots 매장

 

가서 직원에게 코드만 보여주면 아래와 같이 코로나 셀프 테스트 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 테스트 키트

 

박스 안에는 총 7번의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키트가 구비 되어있습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 내용물

 

코로나 자가 테스트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1.10.22 - [어서와/영국] - 영국 코로나 셀프 테스트 방법 및 후기

 

테스트가 완료 되면 그 결과를 사이트에 리포트 하는 것으로 끝~! 쉽죠?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 검사 결과

 

반드시 리포트를 안 하더라도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 감기 증상이 있다면 스스로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구비 해두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요즘따라 PCR 검사소 앞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추위에 몸을 떨면서 줄서있는데요. 이놈의 코로나는 정말 끝나기는 할런지,,, 백신 개발 속도가 바이러스 변형 속도를 따라가지를 못하네요;;;;

 

날씨마저 추워지는 지금, 다들 건강 관리 잘하시고 즐거운 연말 맞이하시기 바라면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