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플로팅 광고 애드센스 정책 수정. 사이드바 고정 CSS 코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이드바 고정을 이용한 플로팅 광고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 역시 사이드바에 광고를 적용시켜 놓았고, 본문을 읽는 동안 고정되어 있다가 페이지가 다 내려갈 때쯤 스크롤을 따라 같이 움직이는 반고정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요. 플로팅 광고 효과에 대한 애드센스 정책과 함께 설정 코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플로팅 광고 효과 애드센스 정책 위반인가?

사이드바 고정으로 얻게 되는 플로팅 광고 효과에 대해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 맞다. 아니다로 논란이 있습니다. 이는 2019년 중순 '플로팅 광고를 제한한다'는 문구가 애드센스 정책에서 사라졌기 때문인데요.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많았고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광고정책을 몇 번이고 다시 읽어 봤지만 보는 시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봅니다.

 

참고로 본인의 경우 2020년 중순부터 지금까지 사이드바 고정으로 플로팅 광고를 해오고 있으나, 한 번도 그에 따른 제재를 받지 않았습니다. 아래 광고 애드센스 고객센터 광고 게제위치 정책의 '허용되지 않는 구현의 예'를 보시고 진행 여부를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게재위치 정책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사이드바 고정 코드

사이드바 고정 코드를 넣게 되면, 저의 화면 처럼 본문을 읽는 중에는 처음의 모습 그대로 있다가, 본문의 끝에 다다를 때 사이드바가 본문이 끝나는 시점과 같이 해서 움직이게 됩니다. 

 

사이드바 고정 코드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스킨 편집의 CSS 창을 열고 #sidebar를 찾아서 그 하단에 position 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top : 10px를 둔 것은 화면에 나타날 때 광고가 화면에서 10px 정도 띄워서 고정시키는 것이니, 본인의 콘셉트에 맞게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sidebar {
  position: sticky;
  position: -webkit-sticky;
  top: 10px;
	padding: 0 20px;
}

 

플로팅 광고 효과가 그렇지 않았을 때 대비해 800% 수익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이었는데요. 코드는 정말 간단하지만, 이게 정책에 위반이 되는지 아닌지는 아직은 스스로 판단해야 할 듯싶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추후 관련 정책에 대해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