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단가 CPC 올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게재되는 광고 단가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어느 날부터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현저히 떨어졌다면, 여기를 주목해야 합니다. 클릭당 광고 당간 CPC를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높은 단가의 광고가 게재되도록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애드센스 보고서 화면 CPC 단가 확인

 

클릭수는 비슷한데 수익이 낮아진 이유?

광고 클릭수는 이전과 비슷한데 수익률이 현저하게 낮아졌다면, 그것만큼 안타까운 일도 없죠. 그때 우리가 봐야 할 것이 CPC 입니다. 바로 광고 클릭당 얻게 되는 수익. 광고 평균 단가인데요. 아래 표에서 처럼 클릭수는 높아졌는데 광고단가(CPC)는 계속해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클릭수와 CPC 트렌드 분석

 

클릭수는 전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많은데도 불구하고 수익률이 적다면, 낮은 단가의 광고들이 많이 노출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낮은 단가의 광고들을 가려내고 차단하므로써, 비교적 높은 단가의 광고들이 더 많이 노출 되게 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PC 높이기

CPC를 높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첫 번째 순서로 낮은 단가의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저단가 광고 분석

에드센스 메인의 [보고서]로 들어갑니다. 분류와 필터에 "광고네트워크"를 추가해주면, 아래에 표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여러 가지 확인해봐야 할 요인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노출 RPM"을 눌러 고단가 기준으로 정렬을 시킵니다.

 

※ 노출 RPM :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입니다. 즉,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애드센스 노출RPM이 낮은 네트워크 리스트

 

아래로 쭉 내려오면 노출 RPM이 0.01달러로 무료라고 봐도 무방한 광고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들이 전면에 배치가 되면서 10번 클릭해도 0.1달러 수익이라는 형편없는 수준의 수익이 생기는 것이죠.

 

문제는 이런 광고들의 노출이 잦아지면, 고단가의 광고 노출기회가 줄어들면서 자연히 고단가 광고 클릭수도 줄어들게 됩니다.

 

저는 노출수 RPM이 1$ 미만인것들은 모두 차단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1.5$ 이하를 모두 차단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노출수에 대비해서 본인이 판단하시면 됩니다.

 

사실 고려사항이 여러가지 있습니다만, 간단하게 최악의 광고들을 걸러내는데는 위의 기준으로만 해도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낮은 단가의 광고 차단하기

앞에서 저단가 광고들은 어디서 나오는지 확인했으니 이제 차단을 하러 가보겠습니다. * 여기서는 에드센스 창을 하나 더 띄우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의 [차단관리]-[모든사이트] 로 들어갑니다. 거기에서 "광고 네트워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차단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앞서 "보고서"에서 확인 한 네트워크 주소를 "복사+붙여 넣기" 하여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상기 노출 RPM이 낮은 네트워크 중 노출 RPM이 0.01$인 "sift media"를 넣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검색

 

해당 광고를 검색하여 확인이 되면, 차단을 눌러줍니다. 그럼 앞으로는 해당 광고 네트워크로 부터 들어오는 광고가 차단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애드센스 광고 단가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저단가 광고 네트워크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해당 방법을 계속 진행하면서 수익 구조가 정말로 달라지는지. CPC의 변화 추이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