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아기의 성장을 언제 어디서나 "패밀리 앨범(Family Album)"

 

오늘은 사진과 동영상을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패밀리 앨범(Family Album)"에 대한 사용법과 그동안 사용해 오면서 느낀 후기를 정리해본다.

 

필자는 전생에 무슨 일을 저질렀는지 모르겠으나, 이번 생에서는 파란 눈의 아내를 만나 해외를 떠돌며 생활한 지 4년 차에 접어들었다. 그동안 식구가 늘어 노답 형제와 함께 단란한(?) 4인 가족이 되었는데 지구 반대편에 있다 보니 한국에 가기가 쉽지 않다.

 

 

출처 패밀리 앨범

 

 

손주들이 보고 싶을 부모님을 위해 방법을 찾던 중 패밀리 앨범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알게 되었다. 사실 일본에서 먼저 가정을 꾸리고 살고 있는 동생네의 초대로 사용 중이었다가 자연스레 우리 패밀리의 앨범도 추가된 케이스다. 두 아들이 모두 해외에서 생활하게 된 걸 보면, 이제는 울 엄마 아빠가 전생에 무슨 큰 실수를 저질렀는지 궁금해진다.

 

어쨌든 이런 연유로 쓰게 된 거지 돈 받고 쓰는 건 아니란 얘기다. 이제 썰은 그만 풀고, 다시 본 주제에 집중해보도록 한다.

 

 

패밀리 앨범(Family Album) 소개와 기능

 

 

출처 패밀리 앨범

 

 

패밀리 앨범은 두 아이의 아빠인 창업주 카사하라 켄지가 자신의 핸드폰 속 사진을 보던 중 아이가 태어난 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사진과 동영상을 가족들과 쉽게 공유하고 싶어 방법을 찾아봤는데 최적의 방법을 찾을 수 없자,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즉 답답해서 지가 만들었단 말이다. 너 천재야?ㅋ

 

 

무료. 무제한 업로드

 

패밀리 앨범에 주목할 만한 점은 무료에다가 무제한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창렬한 아이클라우드에 상처받고, 믿었던 구글 드라이브에게 마저 배신당한 갈 곳 없는 백성들에게 이 얼마나 반가운 소식인가. 

 

출처 패밀리 앨범

 

 

동영상의 경우 무료 회원의 경우 3분 이내의 영상만 업로드가 가능한 제한이 있으나 그것도 혜자스럽다고 할 수 있다.

 

앨범 자동 정리

 

업로드 한 사진과 동영상은 핸드폰 사진첩과 마찬가지로 연도별 월별로 정리가 된다. 언제 어디서 올리더라도 사진을 찍은 날짜별로 정리가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패밀리앨범

 

 

왼쪽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지난 연도의 사진 앨범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다. 핸드폰 사진첩 기능과 똑같다고 보면 된다.

 

 

 

 

댓글

 

업로드 한 사진과 동영상에 대해 초대받은 가족들은 댓글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가족 한정으로 안심. 안전

 

앨범을 만든 관리자로부터 초대받은 사람에 한해서만 해당 앨범으로 접근이 가능하므로, 아이들 사진이나 영상이 불특정 다수에 의해 노출될 일이 없다.

 

 

출처 패밀리앨범

 

 

또한 휴대폰을 분실하더라도 앨범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유사시 사진 복원을 위한 보험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자동 제안 포토북

 

업로드 한 사진들은 패밀리 앨범 AI가 임의로 매달 포토북을 만들어 선사하는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진을 인화하고 자신이 원하는 사진들로 포토북을 만들어 집으로 배송까지 할 수 있다.

 

 

출처 패밀리앨범

 

 

사진 인화와 포토북 배송은 유료이긴 하지만,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원하는 사진을 포토북으로 만들거나 DVD까지 만들어 배송해주니 정말 편리하다 할 수 있겠다.

 

 

패밀리앨범

 

 

패밀리 앨범 사용법

 

패밀리 앨범을 써보고 싶다면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패밀리 앨범'이라고 검색하던지, 그것도 귀찮을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다운로드하면 되겠다.

 

▶ iOS 유저

 

 

‎FamilyAlbum - 패밀리 앨범

‎\요즘 엄마들의 필수 앱!/ ▼이용자 수 & 만족도 No.1의 가족 앨범 앱▼ 사진과 동영상을 무료・무제한으로 간단 공유 & 자동 정리! 온 가족이 아이의 성장을 기뻐하며 댓글을 주고받을 수 있

apps.apple.com

 

 

▶ 안드로이드

 

 

FamilyAlbum 패밀리 앨범 - 사진 & 동영상 간단 공유 - Google Play 앱

\요즘 엄마들의 필수 앱!/ 아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무료・무제한으로 공유! ■ 1000만 유저에게 사랑받는 가족 앨범 앱

play.google.com

 

 

가족 초대하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앨범을 만든 뒤 가족들을 초대하면 되는데. 패밀리 앨범 가장 오른쪽 아래에 있는 '가족 설정'을 탭 하여 초대할 수 있다. 

 

 

패밀리앨범 가족초대

 

 

부부나 보호자로서 관리자로 초대할 것인지, 가족 앨범의 일반 멤버로 초대할 것인지 사전에 구분이 되어 있고, 사진과 동영상 업로드 권한도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패밀리앨범 가족 초대

 

 

초대를 하게 될 사용자가 핸드폰으로 앨범을 볼 것이라면 앱 버전을 선택하면 되고, 그럼 초대 코드가 카톡이나 이메일, 문자 등으로 전송하게 된다.

 

 

패밀리 앨범 가족

 

 

초대받은 가족 구성원이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초대 코드와 함께 가입을 하면, 가족 앨범의 멤버로 등록이 되어 언제든지 패밀리 앨범을 통해 아이들의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사용후기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떨어져 사는 부모님과도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또 앞서 얘기한 바와 같이 수많은 핸드폰 속 사진과 영상 중에 아이들의 것만 따로 이곳에 저장해 둘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된다.

 

 

1년에 한 번은 한국에 간다고 다짐했었는데, 이놈의 중국 우한 폐렴(이하 코로나) 때문에 몇 년째 식구들이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있는데, 그 공백을 패밀리 앨범으로 채워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서 느낀 불편한 점은 없다. 무료 버전에서는 3분 이내의 동영상만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고, 앨범 구성이 간단하고 사용이 쉽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사용하는데도 무리가 없다.

 

 

출처 패밀리 앨범

 

 

위의 후기에서도 볼 수 있고, 앱스토어에서는 사용자 평점 5점만점에 4.9점 받았을 정도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본 블로거처럼 가족 공유 앨범을 찾는 분들께 패밀리 앨범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