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X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진 편집]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편집 기능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어떻게 설명해야 될지 조금 막막했던 게 사실인데요.. 제가 자주 쓰는 것 위주로 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편집

사진 편집의 첫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운데 편집창에 사진을 끌어오셔도 되고, 왼쪽 하단 [사진 뷰어]에서 사진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새로 만들기]를 통해 사진 편집이 아닌 새로운 그림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하단 사진을 클릭해서 편집을 해보겠습니다.

 

사진 편집 모드 첫 화면

 

편집

편집 할 사진을 선택하고 클릭하면, 편집 모드의 화면으로 사진이 들어옵니다.

(1) 사진과 같은 폴더에 있는 사진들을 불러와 동시 편집이 가능합니다.

(2) 편집 모드 상세 툴이 바로 아래에 나타나는데, 사진 회전 / 크기 조절 / 자르기 / 미니어처 / 매직 컬러 / 뽀샤시 / HDR / 색 반전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3) 즐겨찾기 : 자주 쓰는 기능을 즐겨찾기 해두고 세팅된 값 그대로 다음 사진에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 선택 후 화면

(4) 조정 :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Pro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5) 효과 : 여러 가지가 있는데, 사진에 얼굴을 가리거나 번호를 지울 때 [흐트림]이나 [모자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변형 : 사진을 변형하여 완전히 다른 용도로 바꿀 수 있는 기능입니다.

(7) 실행 취소 : 꽤 유용하게 쓰이는 실행 취소 기능입니다. 잘 보면 왼쪽으로 향하는 커서 화살표 두 개, 오른쪽 두 개 있습니다. 처음으로 되돌리기 / 실행 취소 / 다시 실행 / 다시 실행(가장 마지막 수정 상태로)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수정 하기 한번 전으로 되돌릴 수도 있고, 아예 편집 전으로 돌아갈 수도 있으며, 돌아갔다가 다시 되돌아오는 것도 가능하니 마음껏 갖고 놀다가 이 버튼들만 누르면 원했던 상태로 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8) 저장 : 저장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방식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특히 [프로젝트 저장]은 프로젝트 파일로 저장이 되어 나중에 파일을 불러오면 편집했던 기능들을 이어서 수정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색상

색상에 들어가면 사진의 색 조절을 튜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필름 느낌

색상에 매뉴얼로 하나씩 설정이 가능했다면, [필름 느낌]에서는 이미 콘셉트별로 세팅이 되어 있고 적용하면 어떻게 나올지 화면에 바로 나태줍니다. 그래서 원하는 스타일을 고르고 [적용]만 누르면 해당 콘셉트로 편집이 됩니다.

 

빛 모드에서는 여러 가지 빛이 투영되는 콘셉트를 적용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액자

일반적인 액자 모양뿐 아니라, 전체 사진의 모양, 테두리도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원하는 필터 선택 후 [적용]만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삽입

대부분 사진을 이용해 썸네일을 만들거나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아래는 스티커 / 이미지 / 도형 / 텍스트 / 돋보기 / 필터의 모자이크 기능을 사용해본 화면입니다.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가 자동으로 센터를 잡아주며, 다른 그림이나 텍스트와 정렬하고 싶을 때도, 일치하는 구간에서 파란 선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도구

[도구]에는 아래와 같이 국소적으로 수정이 가능 한 툴들이 자리하고 있어, 피부 보정이나 작은 부분에 대해 수정하고 싶을 때 원하는 도구를 클릭 한 뒤, 브러시 사이즈를 선택하여 터치하듯이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사진 편집] 모드에서의 사용 가능 한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이긴 하지만 엄청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사용을 안 하고 있긴 합니다만,,) 사용자에 따라 활용도는 많이 달라질 것 같네요. ㅎㅎ 그래도 이 정도면 무료 치고는 상당히 구성이 잘 되어있고, 지금까지는 사용하면서 크게 부족하다거나 유료 전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이 포토샵에 입문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훌륭한 사진 편집 툴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2020/06/25 - [알쓸정보] - 쉽고 간편한 사진 편집툴 "포토 스케이프 X"를 소개합니다

2020/06/26 - [알쓸정보] - 포토스케이프 X - [사진 뷰어] 기능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