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Westen Digital 디스크 드라이브 제품 등록, 제품 보증 상태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WD 하드 디스크를 사이트에 등록하고 워런티를 보장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외장 하드나 디스크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WD에서 나오는 모든 제품에 대해 공식적인 루트를 사용했다면 워런티 보장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품 등록을 통해서 자신이 구매한 것이 정품인지 아닌지도 바로 확인 가능하니, 인터넷으로 구매를 많이 하는 요즘 제대로 된 확인을 위해서도 꼭 해야 하는 작업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얼마전 시놀로지 나스를 구축하면서 웨스턴디지털WD의 하드디스크를 인터넷으로 구매 했고, 받은 직후 제품 등록과 워런티를 확인 했습니다. 그때 진행했던 내용들을 소개해봅니다.

 

▶ 시놀로지 나스 구축

 

제품 등록

제품 등록은 별도의 회원 가입없이, 아래 링크를 따라 WD 지원센터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제품 유형과 필수 입력란의 내용만 채운 뒤, 제출하면 문제가 없을 경우 제품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아래처럼 바로 알려주고,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도 해당 내용을 보내줍니다.

 

 

제품 보증(워런티) 상태 확인

제품 등록이 끝났다고 해서 보증이 완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 보증 상태 확인을 통해 워런티 또한 별도로 등록을 해줘야 하는데요. 역시 별도 가입 없이 아래 주소에서 제품 보증 상태 확인 및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일련번호(시리얼 넘버)의 경우 디스크 전면이나 제품 겉면에 나타나 있습니다. 필수 입력란을 모두 기입하고 나서 제출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워런티 상태 확인이 됩니다. 거의 2024년 3월까지니 거의 3년간 제품 보증이 되네요.

 

 

다음으로는 제품 등록이랑 보증은 확인을 했는데, 어떻게 보증을 받을 수 있고 사용시 문제 발생 시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WD의 보증 정책을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WD 보증 정책 (출처 : WD support)

Western Digital ( "WD")은 귀하의 비즈니스를 소중히 여기며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WD 제품 ( "제품")을 공인 대리점 또는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하지 않는 한 WD는 제한 보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디스트리뷰터는 리셀러에게 제품을 판매 한 다음 최종 사용자에게 제품을 판매 할 수 있습니다. 보증 정보 또는 서비스를 받으려면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제품을 처음으로 판매 한 지역 (보증 지역은 캐나다, 미국, 라틴 아메리카,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인도 및 태국으로 식별됨)의 승인된 반품 센터로 제품을 반환하지 않는 한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WD에서 배송하며 지역별 보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제조업체에서 시스템에 통합 된 구성 요소로 제품을 구입한 경우 WD는 제한 보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증 서비스를 받으려면 구매처 또는 시스템 제조업체에 직접 문의하십시오.

 

보증 제한

아래의 경우에 워런티 기간 내에 있더라도 제품 보상을 받을 수 없다고 하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구제의 한계

결함이있는 제품에 대한 귀하의 유일한 구제책은 결함이 있는 제품의 수리 또는 교체로 제한됩니다.

WD는 단독 재량으로 제공할 구제책 또는 구제책 조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WD는 결함이있는 제품이 결함이 있는 제품을 수리하거나 교체할 수 있다고 판단한 후 적절한 시간을 갖습니다. 제한 보증에 따라 WD의 교체 제품은 새롭고 서비스 가능한 중고 부품으로 제조됩니다. WD의 보증은 원래 보증의 해당 기간 또는 수리 또는 교체 된교체된 제품의 배송일로부터 90 일 중 더 긴 기간 동안 수리 또는 교체된 제품에 적용됩니다.

 

 

 

손해의 제한

결함이있는 제품에 대한 WD의 전적인 책임은 어떤 경우에도 결함이 있는 제품에 대한 구매 가격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이 제한은 WD가 결함이있는 제품을 수리 또는 교체할 수 없거나 교체할 수 없으며 귀하의 배타적 구제책이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제품 반환 승인 정책, RMA(Return Material Authorization)

제품 반환 승인 "RMA" 번호를 위해 WD에 먼저 연락하지 않고 WD에 직접 반환할 수 없습니다. 제품에 결함이있는 것으로 판단되면 RMA 번호와 제품 반품 지침이 제공됩니다. 

승인되지 않은 반품, 즉 RMA 번호가 발행되지 않은 반품은 귀하의 비용으로 귀하에게 반송됩니다. 

 

 

승인 된 반품은 승인된 배송 컨테이너에 있는 RMA 주소로 선불로 배송되고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제품 보관 또는 배송을 위해 원래 상자와 포장 재료를 보관해야 합니다. 제품을 검사한 결과 WD가 사기를 의심하거나 해당 제품이 위조품으로 간주되는 경우 WD는 단독 재량으로 해당 제품을 압수하거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estern Digital 제품의 등록과 보증 상태 확인 및 보증 정책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인터넷 구매가 많은 요즘 해당 제품이 오리지널 제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도 반드시 필요한 절차라 생각됩니다. 제품의 등록과 보증 상태가 제대로 확인되었다면, 대리점이 가까이 없더라도 문제시 절차에 따라 진행이 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