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 창출. 쿠파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서비스는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쿠팡이 자타 공인 우리나라의 가장 큰 온라인 마켓으로, 공룡 기업 아마존의 정책을 표방했다며, 한국의 아마존이 되겠다고 선언하더니 정말로 그렇게 되고 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과 파트너를 맺어 수익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작성했습니다. 먼저 쿠팡 파트너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수익이 나는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쿠팡에서 제공하는 제휴마케팅 서비스로, 웹사이트나 블로그와 같은 플랫폼을 가진 누구든지 쿠팡과 파트너를 맺고, 상품 홍보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쿠팡과 파트너를 맺고 쿠팡의 상품을 홍보해주는 게 되고,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들이 내 사이트의 페이지에 있는 쿠팡 배너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그 수익의 일정 부분을 커미션으로 받게 되는 시스템 입니다.

 

출처 : 쿠팡 파트너스

 

 

왜 쿠팡 파트너스 인가?

그에 대한 대답은 아래에 쿠팡 파트너스 공식 홈에서 설명하듯 "쉬운 가입 / 다양한 광고 / 높은 수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쿠팡이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얘기는 방문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쿠팡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을 테고, 그럼 포스트를 보다가 배너를 눌렀을 때, 바로 상품과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반대의 경우로, 배너를 눌렀는데, 처음 보는 사이트에 회원가입부터 시작해야 된다면...? 음.... 조금 귀찮아지기 시작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그렇지만 쿠팡은 그럴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이죠. 그리고 두 번째로는 다양한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광고 종류도 여러 가지이고, 배너 사이즈 또한 다양해서 블로그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 쉽게 원하는 곳에 배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출처 : 쿠팡 파트너스

 

 

얼마나 수익이 발생하나요?!! 💸

가장 궁금하고 또 가장 중요한 수익 부분인데요. 쿠팡 파트너스 운영 정책에 따르면, 파트너를 통해 구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금액의 3%를 수익으로 지급합니다. 

 

제 블로그의 쿠팡 배너를 통해 10,000원짜리 상품이 구매될 경우 300원이 제 수익으로 잡히게 되는 거죠 ㅎ 생각보다 수익이 많이 발생할 것 같진 않아 보이는군요. 그렇지만 저는 안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을 한다음 관련 제품의 최저가 URL을 링크 걸어두거나 배너를 만들어두면, 글 읽고 제품에 관심이 있던 분들은 링크나 배너를 통해 바로 상품 상세정보나 최저 가격까지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평소 사고 싶었다거나 필요한 물건이라면 바로 구매도 가능하구요.^^ 어때요? 조금은 흥미가 생기셨나요?? 그럼 쿠팡 파트너스 가입부터 배너 설치까지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

 

출처 : 쿠팡 파트너스 운영 정책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기

회원가입

1. 일단 쿠팡 파트너스 접속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또는 아래 주소로 바로가기 접속합니다.

 

 

쿠팡파트너스 바로가기 

 

2. 회원가입은 필수겠죠?? 화면의 '회원가입'을 누르시면 "쿠팡 아이디를 이용해 가입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친절하네요. 입력 창이 뜨면 쿠팡에서 사용하던 아이디/비번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쿠팡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나면, 파트너스 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은 저처럼 아래 창이 뜹니다. '지금 가입' 누릅니다. 

 

 

4. 저는 일반 개인이므로 "개인"에 체크했습니다. 웹사이트 목록에는 :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 앱 목록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5. 다음으로 블로그의 주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복수 선택 가능하고요, 직접 입력해서 추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추천인 코드가 있는데요, 적혀 있는 코드는 제 코드입니다 ^^;; 이런 말씀은,, 부끄럽지만,, 안 바쁘시다면 등록 부탁드립니다 AF6256719!! 🙇🏻‍♂️ 한 달 동안 매출의 1% 보너스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라고 하니, 친구가 있으신 분들은 서로 추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필수 사항은 아니니 넘기셔도 됩니다. 

 

 

6. 다음으로는 본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고, 계좌 입력 칸에는 수익금을 정산받을 계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7. 요청하는 정보를 전부 입력하고 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아래와 같이 완료 확인 창에 스마일맨이 윙크를 날려주고 있으면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참 쉽죠?

 

 

지금까지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기 위해 가입단계까지 진행했습니다. 다음은 배너를 만들고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다른 글

2020/05/06 - [블로그 팁] - 쿠팡 파트너스 일주일만에 첫수익을 안겨주다!!

2020/04/30 - [블로그 팁] - 쿠팡과 함께 수익 창출!!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기

2020/04/30 - [꿀팁 정보] - [티스토리] 쿠팡과 함께 수익창출!! 다이나믹 배너 설정 한번에 끝내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