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부터 갑자기 급부상한 존슨 앤 존슨의 얀센 백신 접종 대상과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백신과는 달리 1회 접종으로 코로나19 면역력을 확보할 수 있는 얀센 백신은 지난 21일, 한미 정상 회담 후속 조치로 실무진들 협의에 의해 100만 회 분이 공급되었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총 1억 명 분의 백신을 보유하게 된 셈인데요. 이래도 거품 저래도 게거품을 무는 기레기들은 이번에는 무슨 트집으로 정부를 까내릴지 궁금해지네요.
얀센 백신 간단 정리
얀센 백신의 미국의 존슨앤존슨사에서 만들었습니다. 한 번만 맞으면 접종 완료인 데다, 접종 후 2주 뒤면 접종 완료자로 분류되기 때문에, 급하게 해외로 출국해야 하는 사람의 경우 다른 백신에 비해 훨씬 효용성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은 벡터방식의 백신이며, 혈소판이 감소하는 희귀 혈전증의 부작용이 드물게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우리나라에서는 30살 이상에게만 접종하도록 권고되었습니다.
얀센 백신 우선 접종 대상자
30살 이상의 국방부 공무원 등 관계 부처로부터 접종 우선 사전 안내를 받은 사람들(13만 7천명)과 민방위 대원(304만 명)이 우선접종 대상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써는 100만 명 분만 공급이 되었기 때문에 이중 우선 접종 대상자들과 사전 예약을 통해 먼저 예약을 하는 분들만이 접종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접종을 못한 대상자들은 어떻게 되나요?
이번에 예약이 늦어서 얀센 백신 접종을 못하게 되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이번에 접종을 받지 못한 얀센 백신 접종 우선 대상자들은 오는 7월~9월 사이에 일반 접종 대상자들과 함께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예약
사전 예약은 6월 1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접종은 위탁기관에서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됩니다.
코로나19 백신 예약은 지난번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예약 방법"에서 소개 해드린데로, 질병관리청의 코로나 19 백신 예약 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예약 사이트는 아래 "코로나 19 백신 사전 예약 서비스 바로가기"를 따라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