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시놀로지 초보의 나스 적응기 (1) 하드 디스크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구매 리뷰를 했던 시놀로지 나스 NAS DS220+ 모델의 셋업 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나스 모델은 다르더라도 하드 디스크를 설치 및 초기 셋업 하는 방법은 거의 비슷하기에, 저처럼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저와 함께 어렵지 않게 시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하드 디스크 설치

그럼 나스를 살 때 같이 구입한 WD WesternDigital의 4TB 하드디스크(HDD)를 설치해보겠습니다. 아마존 추천에 떠서 같이 구매를 하긴 했는데, 확인해보니 시놀로지 나스에서 인증하는 호환용 하드디스크 리스트에는 없더라고요ㅋ 반드시 호환용일 필요는 없습니다만, 보통 WD나 SEAGATE(시게이트)사 제품이면 다 될 줄 알았는데 좀 의외였습니다.

 

 

베이 분리하기

하드 디스크가 들어가는 부분을 베이라고 하는데, DS220+ 모델의 경우 베이가 2개 있으며, 전면부를 통해 넣었다 빼도록 디자인되어있습니다. 

 

 

베이가 들어있는 입구는 저렇게 하얀 덮개로 막혀 있는데요, 하얀 것도 덮개 보호용이라 뜯어 낼 수 있습니다. 여는 방법은 살짝 눌러서 젖히면 열립니다. 

 

 

덮개를 열면 베이가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베이 입구의 하얀 점으로 1번과 2번 베이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베이 상부 PUSH라고 표기된 곳을 눌러, 베이를 뺀 후 내부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네요.

 

 

베이에 하드 디스크 고정 후 복구

 

베이는 꺼내면 양옆에 하드 디스크(HDD)를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는 고정핀이 양쪽에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드를 안착시키기 전, 이것들부터 분리를 해주는데, 방법은 슬며시 젖히면 됩니다.

 

 

하드 디스크(HDD)의 사이즈가 3.0일 경우 별도의 고정용 나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드 디스크를 안착시키고, 양옆의 고정핀을 다시 부착시키면 그걸로 끝.

 

 

그리고 다시 원래 베이가 있던 곳에 집어넣어주면 됩니다. PUSH 클립이 딸깍 소리를 내면, 잘 안착이 된 겁니다.

여기까지 굉장히 스무스하게 진행됩니다. 뭔가 막 드라이버 가져오고, 힘줘서 뜯고 이런 거 없습니다.

그렇게 진행 중이라면, 잠시 숨을 고르고 동봉되어 있는 매뉴얼을 다시 천천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설치 완료

지금까지 나스 케이지에 하드디스크(HDD)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나스를 시작하면서 셋업 하고,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것들은 정리가 되는 데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스 초보의 하드 디스크 설치 편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