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기 법. JMT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역국 몸에 좋은 건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다 아는 얘기죠. 요즘 집에서 산후조리 중인 마나님을 위해 일주일에 한 번은 미역국을 끓여주고 있는데요. 첫째 아이도 좋아해서 한번 만들면 식구 모두가 미역국 파티를 벌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알아두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그럼 온가족이 반해버린 JMT 소고기 미역국을 한번 끓여 보겠습니다.

 

 

 

 

재료

미역(한국산), 양파, 소고기, 마늘, 무, 다시다, 감자(?!), 참기름

감자의 경우, 쌀 소화가 어려운 아내를 위해 대체로 넣은 것이니 빼도 상관없겠네요.

 

 

조리 시간

2시간 반 ~ 3시간

 

 

조리 방법

1) 우선 미역을 한주먹 정도 물에 불립니다. 한주먹만 해도 물에 불기 시작하면 양이 제법 됩니다. 둘이서 3-4회 먹을 정도.

 

 

마른 미역 물에 불리기

 

 

2) 미역을 물에 불리는 동안,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합니다.

 

 

양파, 마늘, 감자 준비

 

 

3) 소고기는 대충 새끼손가락만 하게 썰고, 나머지 재료들도 투하 준비를 마쳤습니다.

 

 

미역국 재료 준비

 

 

4)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와 미역을 강불에 데칩니다. 물에 불어 원래의 모습을 찾은 미역은 미리 씻어서 물기를 좀 털어두면 좋겠네요.

 

 

냄비에 참기름 두르고 미역과 소고기 데치기

 

 

5) 고기랑 미역의 색깔이 약간 노릇하게 데쳐졌을 즈음 물을 미역 있는 높이까지 채우고 끓이기 시작

 

 

물을 붓고 끓이기

 

 

6) 이때 마늘, 양파, 감자를 같이 넣습니다. 이때부터는 불 세기를 강-> 중(강) 정도로 낮추고 계속 끓입니다. 2시간 정도 더 끓이게 됩니다.

 

▷ Tip. 끓이다 국물이 졸게 되면 물을 조금 더 붓고 계속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준비해둔 재료 모두 넣고 끓이기

 

 

7) 감자가 다 익어 갈 때쯤 국물 맛을 한번 보고, 참기름과 다시다(고향의 맛)을 조금씩 추가합니다.

 

 

8) 그리고 푸~욱 끓이고 나면 끝~! 사실 이게 핵심입니다. 미역국은 오래 끓일수록 진국이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영양 만점에 맛도 좋은 소고기 미역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중간에 간장이나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할 수도 있는데, 같이 먹는 아이가 아직 어려서 저는 넣진 않았습니다만, 물론 기호에 따라 추가하면 됩니다.

 

 

한국에선 라면밖에 끓일 줄 몰랐던 저도 할 정도니, 일단 한 번만 해보면 '소고기 미역국도 별거 아니구나~' 하실 겁니다. 그럼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초간단 JMT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편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