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 보고서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무효 트래픽을 만드는 IP 추적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어서 오늘은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맞춤 설정을 통해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바로 적용이 가능하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맞춤 설정을 통한 IP 추적 보고서 만들기

 

1. 애널리틱스에서 [맞춤설정 -> 맞춤 보고서 -> + 새 맞춤 보고서] 순으로 클릭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보고서 만들기

 

2. 제목, 이름을 넣어주시고 (다른 이름으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플랫 표로 가주세요.

 

[측정기준] 탭에서 측정기준 추가를 눌러 IP addr, 국가, 날짜, 운영체제, 브라우저를 추가해줍니다.

 

[측정항목] 탭에서는 측정항목 추가를 눌러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클릭률, 애드센스 노출수,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수, 애드센스 eCPM, 애드센스 노출 범위, 애드센스 조회 가능 노출수, 페이지뷰 수, 세션 시간, 조회 된 애드센스 광고 단위수, 방문수를 추가합니다. 물론 원하시는 항목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보고서 만들기

 

그렇게 하고 나서 저장을 눌러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보고서 만들기

 

3. 그러면 이렇게 설정했던 보고서 제목으로 하여 맞춤 보고서가 나타납니다. 클릭~!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보고서 만들기

 

4. 그럼 설정했던 데로, IP 정보, 국가, 날짜, 운영체제, 브라우저 /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수익, 클릭률, 노출수 등 설정 했던 사항들이 보고서에 나타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보고서 만들기

 

5. 추가사항으로, (2)에서 플랫 표가 아닌 탐색기를 눌러서 저장을 하게 되면, 플랫 표에서 설정했던 항목들이 그대로 들어와 있습니다. 저장을 한 뒤, 다시 맞춤 보고서에서 저장한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보고서 만들기

 

그럼 이제는 아래와 같이 광고 클릭수가 도표로 보이는 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보고서 만들기

 

여기서 한 가지!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도표에서 보듯 8월 22일 자로 클릭한 광고수가 도표에서는 확인이 되는데, 아래 상세 보고서에는 아직 반영이 안 돼있네요. 전체적으로 자료가 수집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리나 봅니다. 혹시 다른 이유를 알고 계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무효 트래픽 IP 추적에서 시작해서, 맞춤 보고서 확인하는 것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절대로 '남의 일이 아닌' 무효 트래픽 이슈. 사전에 대비해서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적극적으로 이의신청과 해당 IP는 다시는 블로그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원천 봉쇄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첫 번째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게시 제한 후, 일주일만에 다시 도망 갔던 애센이가(by 상기 5번/3번 광고 클릭) 10여일 만에 다시 돌아왔네요. 해당 레포트로 내용을 확인 하고 이의신청을 한지 5일만입니다.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게시제한 조치에 대응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구글 애널리틱스 IP 추적 보고서 맞춤 설정하기 편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