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해외에서 직구한 Levoit 가습기를 다뤘었는데요. 당시 리뷰를 했던 모델이 Levoit Dual 200S 였죠. 스마트한 가습기라는 별명처럼 해당 모델은 'VeSync'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핸드폰에서도 간편하게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요.
현재 습도를 알려줌은 물론, 물탱크가 비었거나 장비를 세척해야 될 때 알람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가습기를 직접 보지 않고도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가습기의 VeSync 애플리케이션 셋업 방법과 사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셋업
먼저 어플 검색창에 VeSync라고 입력 후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Add Device'를 눌러 장치를 추가시켜보겠습니다.
핸드폰 블루투스를 On으로 켜 둔 채로 설명에 따라 가습기 본체에 있는 전원 버튼을 5초간 눌러줍니다.
신호가 잡히면 알아서 해당 가습기를 찾아서 연결하고 셋업까지 일사천리~!
셋업이 완료되면, 해당 가습기가 어디에 있는지 고르거나 추가로 입력할 수 있으며,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이름을 원하는 데로 바꾸면 됩니다.
이것으로 셋업은 완료. 2대가 있어서 HU1, HU2로 셋업 했는데요, 아래 화면처럼 전원 아이콘이 초록색이면 작동 중이라는 뜻입니다. 과연 제대로 잘 작동하는지 바로 한번 실행시켜봅니다.
Levoit dual 200S 애플리케이션으로 컨트롤
HU1을 눌러 해당 가습기 컨트롤 화면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현재의 습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스트 분사를 Auto / Law / High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표시되는 습도 화면이 꺼둘 수 있고, 스케줄과 타이머를 맞춰 둘 수도 있게 되어있네요.
Auto 모드
Auto 모드의 경우 목표 습도를 설정하면 해당 목표치만큼 알아서 조절해가면서 가습기가 작동을 합니다. 목표치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꺼졌다가 습도가 낮아지면 다시 자동으로 작동하게끔 되어있네요.
아래 설명에 따르면, Auto 모드에서 목표치에 도달한 경우 바로 꺼지는 것이 아니라 목표치의 5% 더 많이 도달했을 경우 스스로 정지한다고 되어있네요. 또한 목표 습도에서 5% 더 떨어질 경우 다시 작동을 하게끔 되어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알람
가습기 별로 각종 알람을 전송해 줄 뿐 아니라, 그동안 있었던 알람에 대해 히스토리가 다 저장이 되어 있어 언제 물을 리필했는지 언제 청소를 했는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Alexa, Google Assistance와 콜라보
스마트 스피커인 Alexa와 구글 어시스턴스 기기가 있는 경우, 해당 기기를 통해서 음성으로 가습기를 작동시킬 수도 있네요.
이렇게 해서 스마트한 가습기 Levoit dual 200S의 모바일 컨트롤 셋업 및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한 달 정도 사용 해본 바로는 정말 편합니다. 일일이 방에 들어가 확인할 필요도 없이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다 확인할 수 있으니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 중이라 할 수 있겠네요.
반드시 해당 제품이 아니더라도, 가습기를 고를 때 이런 기능이 있다면 굉장히 편리하다는 점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스마트한 가습기 Levoit dual 200S 모바일 컨트롤 셋업 및 사용법 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