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개하고 싶은 유용한 어플이 있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해외 뿐 아니라 국내 마트에서도 한쪽에 무수히 진열되어 있는 와인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종류도 많고 가격도 너무 천차만별이라 도대체 어떤게 괜찮은 건지, 뭐가 좋은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바로 이럴 때 사용하기 딱 좋은 어플이 있습니다. 좋은 와인을 찾기 위한 최고의 어플 VIVINO 입니다.

앱스토어에서 VIVINO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고, 무료입니다. 한가지 흠이라면, 한글 지원이 아직은 안된다는 건데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 영알못인데 좋은 와인은 커녕 어플을 사용은 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구요? 전혀 문제 될 것 없습니다. 사용 방법이 너무나 간단합니다.

사용방법

먼저 어플을 다운받고, 실행을 하게 되면 VIVINO🍇 로고와 함께 아래 첫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메인 화면의 아래쪽에 보시면, TOP LIST / SEARCH / 카메라 / FRIENDS / PROFILE 로 섹션이 구분 되어 있습니다. 지금 보는 화면이 TOP LIST 화면이고, 금액대별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수가 높은 와인 리스트가 바로 제공됩니다.

VIVINO 어플은 vivino.com이라는 웹사이트에서 운영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와인을 구매해서 배송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어플을 통해서도 바로 와인을 구매해서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이를 확인 하는 창이 닫히면 애플페이나 신용카드로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쉽지만 한국은 배송국가 포함이 안되있네요 😭 하지만 와인 구매 서비스를 제외한, 와인 검색 및 다른 기능은 전부 사용 가능 합니다. 

SEARCH를 눌러 보면, 와인의 종류별(Red / White / Sparkling / Rosé / Dessert / Fortified)로 선택 한 뒤, 원하는 가격대에서 가장 평가가 좋은 와인들을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 기능을 통해, 어떤 스타일(?)의 을 선택 할 것인지 / 어느 나라의 와이너리에서 생산 된 와인을 고를 것인지 / 포도는 어떤 품종의 것을 찾고 있는 지 / 어떤 음식과 함께 할 것인지 / 몇년도 산을 찾는지 까지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건 잘 몰라도 어느 음식과 같이 할 것인지를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에 메뉴에 따른 와인 고르는데 좋은 팁을 얻으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필터가 가장 유용해 보이네요 🌝

가운데에 있는 카메라 버튼이 우리가 와인을 고를 때 좋은 와인을 찾기 위해 사용하게 될 기능 입니다. 카메라를 누르면 지난 번 '다음앱6.0에서 소개한 꽃검색' 할 때와 똑같습니다. 와인 라벨에 대고 찍기만 하면 바로 와인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정말 간편하죠? 😄 라벨만 찍으면 바로 원산지, 점수, 가격, 사람들의 의견, 와인 순위, 어울리는 음식, 포도 정보 등 이 와인에 대한 모든 정보를 너무나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Friends 페이지를 통해 다른 기능으로 친구에게 해당 와인의 정보를 SNS를 통해 바로 보낼 수 도 있고, Profile 페이지에서는 그동안 스캔 해왔던 와인들의 리스트가 저장되어 있어, 맛이 괜찮았다거나 다시 구매 하고 싶을 때 나의 페이지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격과 종류가 천차 만별인 와인.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것도 아니구요, 싸다고 무조건 저퀄리티의 와인도 아닙니다. 보르도 와인이 유명한데 실제로 제가 처음 접했을때는 맛을 둘째치고 굉장히 텁텁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어요. 보르도 와인도 종류가 너무나 많고, 각 와이너리마다 그리고 지역마다 포도 품종에따라 너무나도 다양한 맛과 향이 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걸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아무런 사전 정보 없이 와인 진열대 앞에 섰다면 눈앞은 더 깜깜해지죠 ㅎㅎ 그럴 때 이 어플을 사용한다면, 어느정도 수준의 와인을 고르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가족이나 연인 또는 친구들과 함께 할 와인을 찾고 있거나, 선물 용으로 와인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좋은 안내서가 될 거라고 생각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즐거운 5월 되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