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애플워치se 40mm. 솔로루프 스트랩 사이즈 측정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워치 se 40mm 개봉기와 함께 솔로루프 스트랩 사이즈를 미리 확인하는 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애플워치 se 40mm, 솔로루프 스트랩

 

애플워치 se 에만 있는 것

마지막까지 애플워치7과 저울질하다가 se모델로 굳히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시계 색깔 때문이었는데요. 애플워치7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로즈 골드빛의 케이스. 

 

애플워치SE 골드 알루미늄

 

정확히 같은 모델을 착용하고 있던 직원분도 애플워치 se의 골드 케이스는 실제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하더라구요. 역시 보는 눈은 다 비슷한가 봅니다.

 

그리하여 포장 되어진, 애플 워치 se 40mm 골드 알루미늄 케이스와 솔로 루프. 제품 개봉기를 간략하게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애플워치 se 40mm 골드 알루미늄 + 솔로루프 개봉기

매장에서 구매할때 해당 모델과 스트랩을 완전히 매칭 시켜보고 포장을 했기 때문에, 내용물이 어떤지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깔끔하게 포장된 모습을 보니 또 새롭네요.

 

애플워치 se

 

사악한 가격에 걸맞는(?) 너무나도 심플한 구성. 케이스 안에는 애플워치 se, 충전기 그리고 선택한 스트랩이 들어있습니다.

 

애플워치se와 솔로루프 스트랩

 

솔로 루프 스트랩

케이스에 파진 홈에다 맞춰 끼우는 것으로 스트랩 연결도 완료. 스트랩이 제자리에 들어가면, 시계 후면부의 버튼을 누르고 빼지 않는 이상 저절로 빠지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se 골드 + 솔로루프 스트랩 연결

 

역시 깔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화면을 감싸고 있는 로즈 골드 빛의 케이스와 스트랩의 색도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애플워치 se 골드 알루미늄 케이스와 솔로루프 스트랩

 

길이 조절이 불가능한 솔로루프의 특성상 정확한 사이즈 확인이 관건인데요... 매장에서 직접 착용하고 시험해보지 않는 이상 정확한 본인 사이즈 확인이 어렵긴 합니다.

 

애플워치 se 골드

 

애플워치 솔로루프 스트랩 사이즈 측정법

매장에서 직접 착용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지만, 저처럼 선물용으로 구매하거나 온라인으로 구매로 사용자의 매장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애플 공식 홈에서 제공하는 '사이즈 가이드'을 통해 자가 측정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아래 솔로루프 사이즈 측정 가이드 표를 다운로드하여 프린트합니다.

 

애플워치 솔로루프 사이즈 가이드.pdf
0.06MB

 

준비가 되었으면 사이즈 측정 가이드 그림을 오려서 자기 손목에 대고 측정을 해보면 됩니다.

 

애플워치 솔로루프 사이즈 측정 가이드. 애플공홈

 

자른 가이드를 손목에 대고 시계처럼 착용을 해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숫자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애플워치 솔로루프 사이즈 측정 가이드. 애플공홈

 

이분은 8이 나왔네요. 그럼 솔로루프 사이즈는 8. 

 

애플워치 솔로루프 사이즈 측정 가이드. 애플공홈

 

만약 화살표가 두 숫자 사이에 위치할 때는, 작은 숫자를 고르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 '사이즈 4'가 본인 사이즈가 되겠네요. 

 

애플워치 솔로루프 사이즈 측정 가이드. 애플공홈

 

마치며

이렇게해서 애플워치 se 40mm 골드 알루미늄 케이스와 함께 구매한 솔로루프 스트랩의 개봉기와 사이즈 자가 측정 방법까지 정리해봤는데요. 

 

애플워치 se가 타기종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여서 기능이나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닐까 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는 저언~혀 문제가 없다는 점. 물론 애플워치 7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만, 전혀 아쉬울 것이 없는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애플워치5(좌) 애플워치se(우)

 

다만 솔로루프를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매장에서 직접 착용을 해보고 끼웠다 뺐다(?)도 해보고 구매할 것을 추천드리고, 그도 안될 시에는 위의 자가 측정 방법을 통해 주문하시면 보다 본인에게 잘 맞는 사이즈를 찾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