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다음 애드핏(Daum Adfit)

AdFit(애드핏)은 운영하는 매체에 설치한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매체 운영자(이하 퍼블리셔)가 자신의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퍼블리셔는 AdFit을 통해 PC, Mobile 매체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애드핏인포

 


 

현재는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으로 통합되므로 해서, 다음 애드핏을 위한 신규가입을 불가능 하지만, 카카오 계정으로 전부 통합해서 카카오 비즈니스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나는 외국 거주 중인 데다, 예전에 쓰던 다음 아이디는 휴면계정이 되어 이것 때문에 골머리를 좀 싸맸지만, 대부분은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하는데 별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된다.

 

설정하기

 

1. 블로그 설정 -> 플러그인

 

 

2. 아래와 같이 Daum Adift (PC)와 (모바일) 두 개가 있다. 먼저 적용하고 싶은 플러그인을 선택해서 클릭. 하나 완료 후 나머지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3.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Adfit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4. 이런 공지가 뜨면 그런가 보다 하고  "X" 살포시 누른다. 나의 경우는 활성화된 다음 아이디/비번이 없었던 관계로 아이디 통합을 할 수 없었고, 결국 kakao adfit에 가서 새로 아이디를 만들었다.

 

 

5. 상기 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면 좋지만 안 되는 분들은 바로 아래 링크로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 한뒤, 페이지에 들어와서 카카오 계정으로 다음, 멜론, 카카오 모두 통합시키는 과정을 거친다.

https://accounts.kakao.com/weblogin/create_account?continue=https%3A%2F%2Fadfit.kakao.com%2Fj_spring_security_check&is_iframe=false&service=adfit 

 

카카오계정 만들기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accounts.kakao.com

 

 

6.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아래의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면 된다.

 

 

7. 로그인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아래 화면과 만나게 되는데, 나는 [매체명]에 블로그 이름을, [매체 고유값]에는 블로그 주소를 넣은 뒤,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했다.

 

 

8.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 새 광고단위]를 클릭한다.

 

 

9.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광고 단위명은 하고 싶은 걸로 지으면 되고, 배너 사이즈를 설정해야 한다. 

 

 

10. 여기서 잠시 플러그인 화면으로 돌아간다. 거기에 보면 PC용과 모바일용에 각각 적용 가능한 사이즈를 확인한다.  

 

 

11. 나는 PC용 셋업을 먼저 하려고 "Daum adfit(PC)"를 먼저 확인했는데, 상단/하단은 위와 같이 728x90, 사이드바는  160x600만 가능하다고 되어있다. 

 

 

12. 다시 카카오에드핏으로 가서 상단, 하단, 사이드에 맞는 배너 사이즈를 선택하고, 스크립트/SDK 발급을 누른다.

 

 

13. 스크립트/SDK 발급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스크립트 복사"를 눌러 스크립트를 복사한다.

 

 

13. 복사된 스크립트를 다시 플러그인으로 가서, 아래에 붙여 넣기를 한 뒤, 적용 버튼을 누른다.

 

 

14. 이렇게만 하면, 플러그인은 세팅이 완료된 것이고, 같은 방법으로 Daum Adifit (모바일)도 진행하면 된다.

15. 블로그 설정 메뉴의 사이드바에 들어가니 Daum Adfit (PC) 플러그인이 떠있다. 나는 이것을 사이드바 2에 적용시켜놓고 변경사항 저장을 해줬다.

 

 

16. 그렇게 하고 나서 블로그에 다시 들어와서 글을 눌렀는데, 짜잔~!~!~!~! 배너가 들어가 있다!! 상단에 하나~! 사이드에 하나~!! 하단에도 하나~!!! 

[상단 광고 적용 후]

 

[사이드 광고 적용 후]

 

 

[하단 광고 적용 후]

 

 

17. 하지만 아직 카카오 애드핏의 승인 절차가 남아있다. 카카오 에드핏 사이트에 가면 심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광고 관리] 폴더에 가면 등록한 배너들의 정보와 스크립트까지 다시 복사가 가능하다.

 

 

18. 이제 승인만 남았다 :D

 

다음 애드핏(Daum Adfit)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는 광고 배너를 위한 첫 번째 스텝과 같다. 하지만 나는 반나절이 꼬박 걸렸을 정도로 고군분투했는데, 지나고 나서 보니 별 것 아닌데, 뭐가 그렇게 헷갈렸었는지..;; 오늘도 작지만 한걸음 나아간 것 같아 뿌듯하다 ^^ 너무나 생소했던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고, 또 많은 도움을 다른 블로거들로부터 받고 있는데, 나도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또 이런 정보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제작했고, 그런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천천히 한 걸음씩. 또 꾸준히. 모두 화이팅~!

 


 

그러고 방금 승인 되었다고 카톡 받았어요 ^^

카카오 애드핏에 가보니 아래와 같이 심사 상태도 승인으로 나오네요~!!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2020/06/15 - [티스토리] - [애드센스] 10일과 다음 애드핏 2달 수입 비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