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안녕하세요 필굿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를 게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용 하면 스킨을 변경하더라도 다시 html 편집창에 다시 복붙 해야하는 번거로움에서 해방 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정

1. 설정 화면의 플러그인 클릭해서 [배너 출력]을 클릭 하고 [적용] 누르면 활성화가 됩니다.

 

 

2. 설정 메뉴의 [사이드바]에 들어갑니다.

 

 

3.  왼쪽의 창 아래쪽에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가 생성 되어 있습니다. [+] 를 클릭하면 오른쪽 창 상단에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이 들어갑니다. 그럼 [편집]을 눌러줍니다.

 

 

4. 편집 화면이 나오면 제목을 원하는데로 수정 하고, HTML 소스를 복붙 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가로 300 세로 250 짜리를 만들기 위해 저렇게 써놓았습니다. (반응형 애드센스는 사이즈를 알아서 조절하므로 사이즈를 안적어도 상관 없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HTML 소스 복붙하러 가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설정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개요] 카테고리의 [광고 단위 기준] 클릭해서 사이드바에 넣을 광고를 설정합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광고 크기]에 보면 두가지가 있습니다. 고정은 사이즈를 직접 조절하는 것이고 반응형은 알아서 조절됩니다. [반응형]을 클릭합니다.

 

 

3. 저장을 하면 HTML 코드가 나옵니다. [코드 복사] 해서, 상기 플러그인 설정 4번 항목에서 설명 드린 [HTML 소스]에 붙여 넣고 확인 하면 끝~!!

 

 

그렇게하고 나서 F5 나 블로그를 다시 접속하게 되면 지금 제 사이드바처럼 반응형 광고가 붙어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아서 사이즈 조절이 되구요. 여러 개 만들어서 각 섹션 사이 사이에 배치 하셔도 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20/06/06 - [티스토리] - 포스팅 2주 쉬면서 애드센스 승인 된 이야기

2020/06/15 - [티스토리] - 블린이 카카오핏 2달과 애드센스 10일 수입 비교

2020/06/25 - [티스토리] - 블린이의 애드센스 일주일 수익 인증 / 항목 정의 (ft. 원데이 투딸라)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