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핀터레스트, Pinterest로 나의 관심 정보, 필요한 정보만 골라 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편리한 구동방식과 하나의 국가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정보, 내가 원하는 주제만 골라서 본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요즘 가장 핫한 정보 검색 툴이자 인플루언서와 샵의 마케팅 수단으로써 페이스북과 인스타 다음으로 거론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핀터레스트, Pinterest

세계적으로 2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 Pinterest은 핀(Pin)과 관심(Interest)의 합성어로 쉬운 요리부터 오늘의 남자와 여자 코디 패션, 다양한 DIY 정보, 인테리어, 수납, 예쁜 배경화면 밋 디자인, 웨딩 및 파티 준비 등을 이미지로 쉽게 무료로 검색할 수 있는 SNS 플랫폼입니다.

 

 

찾고 싶은 주제의 사진과 영상을 핀(Pin)으로 지정하면, 비슷한 사진과 영상을 가진 정보들을 모두 불러오게 되는데, 지정된 핀에 대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함은 물론이고, 글이 아닌 사진으로 쉽게 눈에 띄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SNS입니다.

 

핀터레스트 주가

사용자가 늘고 인기가 높아지니 핀터레스트 주가도 연일 고공 행진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1년 전 15달러였던 주식은 오늘자 현재 83.29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년 만에 500%가 넘는 성장이네요. 테슬라보다 더 많이 올랐으면 얼마나 무섭게 성장 중인지 감이 오실 겁니다.

 

출처 : 구글

 

핀터레스트, Pinterest 사용법 및 주요 기능

저는 주로 인테리어 아이디어나 가구, 소품 등의 정보를 찾는 용도로 사용 중인데요. 다양한 정보들이 사진으로 리스트가 올라오고 해당 사진을 눌러 디테일한 아이템에 대해서 추가 핀 지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쉽게 원하는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다운 및 설치

핀터레스트는 모바일의 경우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회원 가입 후 바로 사용 할 수 있으며, 해당 ID는 여러 기기에서 접속 시 동기화 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아래 바로가기.

 

 

핀터레스트 Pinterest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안드로이드용)

핀터레스트 Pinterest 앱스토어 바로가기(iOS용)

 

핀터레스트 사용법

추천 항목을 이용하여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핀을 지정을 하면, 관련 사진이나 영상을 포함한 여러 웹페이지들이 나타납니다. 

 

 

웹페이지 내에 있는 각종 소품을 핀으로 지정하기

웹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정보나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사진에 나와 있는 소품들에 대해서도 추가 핀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천장에 달린 램프나, 벽에 걸린 액자에 하얀 점으로 나타난 것들은 추가로 핀 지정이 가능하다는 뜻으로 중앙의 사각형 창을 이리저리 옮기면서 관심 있는 아이템에 대한 페이지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검색이 가능하고, 정확한 명칭이나 이름을 잘 몰라도 사진으로 보고 정보를 얻고 또 판매자와도 바로 연결이 되니,

저처럼 해외 나와 있는 경우는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관련 아이템 검색 하기

검색창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으면 해당 아이템과 비슷한 사진을 가진 페이지를 모두 불러옵니다. 아이템에 대한 정보, 국내외 블로거들의 정리된 자료, 해당 아이템을 파는 곳 등 필요한 모든 정보가 바로 리스트업 되는군요.

 

 

내 핀 검색

관심 있었던 것들에 대해 핀으로 지정해두면, 해당 아이템에 대해 업데이트되는 요소들이 바로바로 반영되어 다음에 찾았을 때 자동적으로 최신 정보가 리스트업 됩니다. 

 

 

 

팔로잉

핀 지정 외에도 해당 블로거나 인플루언서의 페이지를 계속 보고 싶을 경우, 팔로우 기능을 이용하여 최신 정보를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드에 저장

지정된 핀은 주제별로 보드라고 하는 곳에 저장하는데,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전에 봤던 핀을 찾아 이리저리 돌아다닐 필요가 없는 것 또한 사용자로서 굉장히 편한 점입니다. 핀으로 지정했던 항목에 대해 보드 정리가 되기 때문에, '아 부엌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지 보고 싶다.' 하면 부엌 보드를 선택만 해주면 됩니다.

 

 

핀터레스트 사용 후기

핀터레스트를 처음 알게 된 건 3년 전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는 결혼식 파티장을 어떻게 꾸밀지 알아보던 중에 현 마나님께서 이걸로 찾아보라고 알려주더군요. 이후로 집을 알아보고 이사를 하면서 또 '아이방을 어떻게 꾸밀까' 생각이 들 때마다 핀터레스트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듯 핀터레스트는 인테리어와 파티 소품, 레시피, 디자인 쪽으로 매우 특화되어 있으며, 원하는 정보만 골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활용도가 높고 카테고리 별 트렌드라던가 좋은 아이디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사진, 영상과 같은 시각적인 콘텐츠를 이용한 검색 기능으로 검색창에 해당 아이템이나 주제에 대한 명칭이나 이름을 모르더라도 사진만 찾아서 따라가다 보면 원하는 정보들을 너무나 쉽게 찾을 수 있어 정말 편했고,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은 하나의 아이디로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지정된 핀에 대한 자동 업데이트는 필요한 아이템을 찾고, 아이디어를 구하고자 하는 입장에서 매우 편리한 부분이었고,

 

광고성 페이지 또한 사용하는 데는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저는 판매처와 바로 연결이 되니 편한 부분도 있더라고요. 이름을 알아내서 구글링으로 다른 쇼핑몰과 가격비교도 가능하고 말이죠.

 

종합적으로 봤을 때, 실내 인테리어나 각종 멋진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분들이라면 분명 좋은 도구(tool)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소셜 네트워크계의 떠오르는 강자 핀터레스트, Pinterest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