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 됨 오류 해결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부터 에어팟을 써오면서 여러 기기들과 연동해서 사용해오고 있는데, 초반 셋업 시 심심찮게 발생했던 문제가 바로 에어팟 연결 안 됨 오류. 페어링 오류였습니다.

 

 

애플에어팟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과 아이폰, 아이워치, 맥 에어, 아이패드와 페어링을 해오면서 겪은 '에어팟 연결 안 됨 오류' 문제에 대해, 어떻게 해결 했는지 직접 해본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먼저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알려주는 기본적인 연결 오류 해결법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서비스 공식 해결법

 

에어팟을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 iOS 또는 iPadOS 기기에 호환되는 최신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제어 센터를 열고 Bluetooth가 켜져 있는지 확인 합니다.

  • AirPods 양쪽을 모두 충전 케이스에 넣고 AirPods 양쪽이 모두 충전되는지 확인 합니다.

  • 설정 > Bluetooth로 이동. AirPods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오디오 기기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후 만약,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 덮개를 닫고 15초 기다렸다가 덮개를 연다. 케이스의 설정 버튼을 최대 10초 동안 길게 눌러 상태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박이는 것을 확인합니다. 흰색 깜박임은 이제 AirPods이 연결 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에어팟 설정버튼

 

 

  • AirPods을 케이스 안에 넣고 덮개를 연 상태에서 케이스를 iOS 기기 옆에 둔 다음,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iOS 기기의 화면에 표시되는 단계에 따라 패어링을 진행합니다.

 

 

아이폰과 싱크로시 나타나는 화면

 

 

맥(Mac)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는 경우 Mac에 macOS 10.14.4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하는 경우 Mac에 macOS Sierra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Bluetooth'를 클릭합니다. AirPods이 기기 목록에 표시되지만* 연결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목록에서 AirPods을 제거합니다.

 

제거 방법은 기기 목록에서 AirPods의 오른쪽에 있는 'X'를 클릭하여 목록에서 지우면 됩니다.

 

 

Mac 블루투스 환경설정

 

 

다음은 아래 단계에 따라 Bluetooth 환경설정에서 AirPods을 기기 목록에 다시 추가 하게 되는데요.

 

  • 먼저 양쪽 AirPods을 모두 충전 케이스에 넣고,

  • Mac 근처에서 충전 케이스 덮개를 연 다음,

  • 기기 목록에서 AirPods을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패어링이 완료 되면 AirPods을 테스트해보고, 여전히 연결되지 않는 경우 AirPods을 재설정합니다.

 

이하 애플 공식 홈 상세 내용 아래 바로가기에서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AirPods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

AirPods을 연결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직접 해본 에어팟 연결 오류 100% 해결 방법

 

위에 나열한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해결 방법이나, 해외 유투버가 알려주는 방법을 이용해 저도 에어팟 연결 오류를 지금까지 100% 해결했고, 현재 잘 사용중인데요. 그동안 진행해봤던 방법들을 요약 해보면..

 

에어팟 충전 상태 확인(★)

가장 먼저 에어팟이 충전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뚜껑을 열었을 때, 가운데에 초록불이 들어오면 충전이 다 되어있다는 뜻입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완충 된 상태가 좋긴하죠.

 

재부팅(★★★)

다음으로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은 재부팅 입니다.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연결하려는 제품도 재부팅하고, 에어팟도 다시 뚜껑을 닫았다가 휴대폰이 재부팅 후 블루투스 신호를 잡고 있을 때 다시 한번 설정 버튼을 꾹 눌러 재설정을 시도합니다. 대부분의 오류는 이 방법을 통해 해결이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목록 재설정(★★★)

그래도 안된다면, 휴대폰이나 맥북, 아이패드 등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의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서, 이미 기존에 등록 되어있던 에어팟 정보들을 삭제 한 다음 에어팟 뚜껑을 열고 다시 한번 패어링을 시도합니다.

 

 

 

 

에어팟 초기화(★★★★★)

에어팟 이어폰을 양쪽 모두 케이스에 넣은 뒤, 케이스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설정 버튼을 20초 이상 누릅니다. 가운데 불이 흰 색에서 주황색으로 바뀌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이므로, 다시 한번 연결하려는 제품들과 패어링을 시도합니다.

 

 

출처 : 유투브 'how to reset airpod. Fix any or all problems'

 

 

마치며

 

지금까지 에어팟 연결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대부분의 아래의 순서로 진행하면서 연결 오류 문제들은 해결이 되더라구요.

 

에어팟 초기화 -> 연결하려는 제품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기존의 에어팟을 지우기 -> 기기 재부팅 -> 다시 한번 에어팟과 블루투스로 연결

 

저같은 문제로 고민이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 런던의 가로수길, 리젠트 스트리트 애플 스토어 방문기

 

 

런던 리젠트 스트리트 애플스토어 방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런던의 리젠트 스트리트의 애플스토어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런던 쇼핑의 중심 리젠트 스트리트(Regent Street)는 각종 유명 브랜드의 영국 본점이 모두 밀집해 있는

ajedelavie.tistory.com

 

 

▶ 애플워치 se 40mm 골드 개봉기 및 솔로루프 스트랩 사이즈 확인 방법

 

 

애플워치 se 40mm 솔로루프 스트랩 사이즈 측정 방법.

애플워치 se 40mm. 솔로루프 스트랩 사이즈 측정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워치 se 40mm 개봉기와 함께 솔로루프 스트랩 사이즈를 미리 확인하는 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애플워치 se 에만 있는 것

ajedelavie.tistory.com

 

 

▶ 에어팟2 페어링 방법 및 실사용 후기

 

 

나만의 에어팟 만들기_케이스 각인 편

안녕하세요 필굿아잽니다. 요즘은 그야말로 무선 이어폰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길을 걷다 보면 흔히들 귀에 무선 이어폰을 끼고 있는 걸 볼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가

ajedelavi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