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안녕하세요 필굿입니다. 6월 4일 애드센스 승인 후 벌써 20일이 지났네요. 지난 번 카카오 애드핏 40일과 애드센스 10일의 수익률 비교를 했었는데요. 그때 애드센스 수익률 하루 평균이 1달러 정도 되었죠~ 그래서 원데이 원딸라~ 💸  오늘 간만에 통계를 내보니 2주 사이에 하루 평균이 2달러로 수익률이 100% 상승해서 원데이 투딸라가 되었습니다 ㅎㅎㅎ 👏🏻👏🏻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더 정확한 이해를 위해, 알듯말듯한 각 항목이 의미하는 게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뷰

방문자 수라 보면 됩니다. 그렇지만 한번 방문해서 여러 페이지를 보고 나갈 수도 있겠죠? 그럴 경우 페이지뷰수는 더 올라갑니다. 페이지 뷰수가 올라간다는 것은 노출 시간과도 연결이 되고 이는 광고 수익과도 직결되는 사항입니다. 많은 분들이 페이지뷰 수를 올리기 위해 분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만, 어쨋든 고품질의 포스팅이어야 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노출수

광고가 게재된 횟수입니다. 검색결과 페이지 또는 Google 네트워크의 다른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노출이 발생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Google 또는 Google 네트워크에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 경우에 따라 광고의 특정 부분만 표시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 지도에는 업체명과 위치만 표시되거나 업체명과 광고문안의 첫 줄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
  • 때때로 계정에 '노출수' 항목이 표시되어 광고의 노출수 정보를 보여 줍니다.

※ 해석 : 포스팅 읽으면서 노출 되는 광고 갯수 입니다. 광고 3개 달아놨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글을 읽으면서 광고를 다 지나쳤다면 노출 +3이 됩는겁니다.

 

클릭수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한번 클릭하면 +1이 됩니다. 두번을 클릭한다면 +2가 되겠지요.ㅋ 클릭수와 수익이 반드시 정비례 하는 것은 아니나, 광고의 클릭이 광고 수익이 카운팅 되는데 큰 포션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맞아보입니다. 

 

RPM은 무엇?

1,000회 노출당 수익을 RPM이라고 합니다. 그 얘기는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내며,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라,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계산식: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 해석 : 1000번 노출 될 때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페이지 RPM이란 페이지뷰가 1000번 되었을 때 제가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이라는 뜻이죠. 노출 RPM도 마찬가지로 1000번 노출 되었을 때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표를 보니 매일 값이 바뀌네요. 


이러니 애드센스에 빠질 수 밖에요 ㅎㅎ brian..k님이 그러시더라구요. 완데이 완달라로 한달에 30달러 일년 360달러면 요즘의 1%대 은행 금리로 환산 할 경우 3천만원이 통장에 있어야 받을 수 있는 금액이라구요. 그래서 내 블로그의 가치가 3천만원짜리다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했는데 그 말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뭐 반드시 애드센스를 위해서 블로그를 하는 건 아니지만 기왕이면 많이 받을 수 있음 좋은거죠 뭐 ㅎ 스트레스만 안받는다면요 ^^ 저는 지난번 2주를 쉬면 그 놓아야하는 필요성을 많이 느꼈던 터라 욕심이 생길때마다 놓으려고 노력중이에요. 너무 힘이 들어가니까 오래 못하겠더라구요 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다들 즐겁게 블로그 하고 계시길 바래요 ~!

한가지 명심해야 되는 점'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본인이 클릭하거나, 지인에게 부탁을 해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부정클릭 or 무효클릭으로 간주되면 처음에는 한달 정지 그리고 두번째는 계정 정지를 하기도 한다니 명심하세요~!! 혹시라도 절대로 스스로 클릭하면 안됩니다 ㅋㅋㅋ 제가 해드릴테니까 포스팅에 댓글만 달아주세요~!

 

 

오늘 따라 유독 많은 블로그 이웃분들의 합격 소식을 접했는데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 다들 더욱 즐거운 포스팅이 되길 바래요~!!

 

 


2020/06/06 - [티스토리] - 포스팅 2주 쉬면서 애드센스 승인 된 이야기

2020/06/15 - [티스토리] - 블린이 카카오핏 2달과 애드센스 10일 수입 비교

2020/06/18 - [티스토리] - 사이트 최적화 - 비공개 포스팅 노출 금지 요청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