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팁. 이전 발행 글 링크 수정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깨알 팁. 이전 발행 글 제목 수정 하기 편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이전 발행 글들을 참고 링크로 걸어두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그럴 때면 늘 아래와 같이 원래 양식인 발행날짜 - 카테고리 - 글 제목 순으로 나타납니다.

 

근데 아래와 같이 이 양식을 좀 더 깔끔하게 원하는 제목으로 바꿀 수가 있어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  ↓  ↓

 

 

 

이전 발행 글 제목 수정 하는 방법

 

1. 먼저 이전 발행 글을 불러 와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 메뉴] -> [플러그인] -> [이전 발행 글 넣기] 

 

 

2. 넣고 싶은 글을 찾아서 해당 글을 클릭

 

 

3. 글쓰기 창으로 돌아와보면 아래와 같이 원래 양식을 제목으로 한 이전에 발행 된 글의 링크가 추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제목을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4. 오른쪽 상단 메뉴의 [기본 모드] - [HTML]로 들어갑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HTML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전 발행 글 제목을 찾아서 그 부분만 수정을 합니다.

 

 

6. 원래 있던 날짜와 카테고리 이름을 지우고, 원하는 제목으로 변경 해보겠습니다.

 

 

 

7. 제목을 다 바꿨으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눌러 기본 모드로 다시 돌아옵니다.

 

 

8. 아래와 같이 이전 글 링크 제목이 변경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ㅎㅎ

원글의 제목을 수정하여 정렬 하는 것이 정석이겠으나, 새로 고치는 것이 번거롭거나, 조금 다르게 이전 글을 추가해놓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수정하여 게시가 가능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소소한 팁 - 이전 발행 글 링크 수정 하기 편이었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블로그 팁] 다른 글

[블로그 팁] 사진 나란히 게시하는 방법

[블로그 팁] 블로그 수익의 시작. "다음 애드핏(Daum Adfit)" 한번에 승인 받기

[블로그 팁] 애드센스 컨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간단하게 서식 지정 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