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스토리

다이슨 퓨어 쿨 링크 (Dyson pure cool link) 내돈내산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구입한 다이슨 타워형 퓨어 쿨 링크 제품의 개봉과 사용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작년 여름, "에어컨이 없는 프랑스 사람들이 더위를 나는 법"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그 뒤로 꼭 1년 만인 오늘은 아이템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에어컨이 없는 프랑스의 여름 나기 (ft. 낮 기온 42도)

 

다이슨 퓨어 쿨 링크 (Dyson pure cool link) 2 in 1 공기청정기 + 선풍기 

이번에 구매한 날개 없는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 링크는 모델명과 광고를 보면 냉풍기라 착각 할 정도로 시원해보이지만, 실제로는 냉방 기능은 없습니다. 단지 조금 이쁘고, 공기 청정 기능이 있으며, 휴대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능성이 높은 제품이지요.

 

다이슨 퓨어 쿨 링크 공기청정 선풍기

 

  • 제품명 : 다이슨 퓨어쿨 링크 공기 청정 선풍기 (Dyson Pure Cool Link Purificateur Ventilateur Tour)
  • 가격 : 399유로

 

개봉기

박스부터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높이가 1 미터 남짓(1022mm)인데 반해, 무게는 3.72kg으로 실제로도 상당히 가벼웠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박스를 열어보니, 상단에 리모컨이 자리하고 있고, 타워와 하단의 회전하는 바디 부분은 분리되어 포장되어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리모컨에는 On/Off, AUTO, 바람세기, 시간 예약, 회전 방향, 야간 모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다이슨 퓨어쿨 링크 리모컨

 

다이슨 선풍기 조립

먼저 공기 청정 필터가 포함되어 있는 바디를 제품을 설치할 위치에 갖다 둡니다.

 

 

그리고 타워를 양쪽 홈에 맞춰서 끼우기만 하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고정이 됩니다. 이걸로 모든 조립은 끝~!

 

다이슨 선풍기 타워 조립

 

그리고 아까 꺼내놨던 리모컨은 타워 가운데에 위치시킵니다. 해당 위치와 리모컨에 자석이 있기 때문에 올려만 두면, 저절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더욱이 이제는 리모컨 찾으러 다닐 필요도 없어졌네요. ;)

 

다이슨 퓨어쿨 링크 타워형 조립 완료 후

 

스마트폰과 연동

요즘 대세는 모든 전자 제품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태를 확인하고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이 트렌드인 듯합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도 다이슨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을 등록하면, 스마트폰에서 제품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어떻게 하는지 한번 해보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다운

먼저 다이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는 검색창에 "다이슨" 입력 또는 아래 애플리케이션 링크 바로가기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제품 등록

Dyson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는데, 새로운 소유자로 처음부터 진행해 보겠습니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 제품 등록

 

이용약관 동의를 하고 난 뒤, 다이슨 퓨어 쿨 링크 와이파이에 연결시킵니다. wifi 주소 및 비밀번호는 제품 하단과 설명서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이슨 제품 연동 wifi 설정 주소와 최초 비밀번호

 

제품의 전원을 켠 뒤, 스마트폰의 wifi 설정에 들어가 해당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기기에 연결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확인됩니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 제품 연동

 

제품 확인 및 등록이 완료되면, 연결 완료 화면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누르면 바로 다이슨 컨트롤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 제품 연결 완료

 

스마트폰에서 다이슨 원격 컨트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내 휴대폰에서 다이슨 선풍기를 원격으로 작동시켜 보겠습니다. 한번 제품 등록이 된 뒤에는 별도로 wifi에 연결할 필요 없이, 다이슨 애플리케이션만 실행하면 어디서든 작동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에는 다이슨 제품의 컨트롤뿐만 아니라, 제품이 있는 곳의 온도, 습도, 공기질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애플리케이션 실행 화면

 

AUTO 모드로 해두면, 공기 질이 좋아질 때까지 바람 세기를 스스로 조절하면서 작동됩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자동으로 야간 모드로 가장 약한 세기의 바람으로 자동 조절됩니다.

 

다이슨 퓨어쿨 링크 애플리케이션 실행 화면

 

공기질과 온도는 히스토리로 저장이 되어 매일 어떻게 변화가 있었는지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후기

조금 비싼 감이 있긴 합니다만, 우선 저희처럼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날개가 없다는 것은 굉장한 플러스 요소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과 실시간으로 공기질과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굉장히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다이슨 퓨어 쿨 링크 오염 물질 자동 감지, HEPA 필터 출처 : dyson 공홈

 

무엇보다 360도에서 공기를 빨아들이면서 HEPA 유리 섬유 필터와 활성탄 필터를 거치며 미세먼지와 공기 중 오염 물질로 부터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습도가 표시되어 측정 가능한 점이 좋네요. 하나 장만하고 싶으니 가격이 사악해서 참...
    2021.07.23 11:05 신고
    • 최근 모델은 너무 비싼데 요녀석은 그래도 극악무도하지는 않았어요 ㅎ
      2021.07.23 21:28 신고